[생활정보] ‘취업9종 세트’란 신조어가 있다. 학벌과 학점, 토익, 어학연수, 자격증, 공모전, 인턴, 봉사활동까지 8종 스펙에 더해 이젠 ‘취업성형’까지 더해진 말이다. 이는 기업이 서류심사, 면접을 통해 호감을 줄 수 있는 이미지를 선호하는 것이다. 짧은 시간 면접관에게 좋은 인상을 심어주기 위해서는 얼굴의 어느 부위가 결정적인 역할을 할까?

취업 준비생 이슬기(23, 가명) 씨는 툭 튀어나온 광대뼈 때문에 극심한 외모 콤플렉스에 시달리고 있다. 다른 사람들에 비해 유난히 두드러진 광대뼈 때문에 억센 인상을 줄 뿐만 아니라 어떤 메이크업을 해도 만족스럽지 않기 때문이다.

게다가 첫인상에 대한 평판도 ‘고집 있어 보인다’, ‘다가가기 힘들 것 같다.’ 등의 부정적인 의견이 많아 속상했던 적이 한두 번이 아니었다. 이에 이씨는 요즘 들어 자꾸 면접에서 떨어지는 원인도 바로 이 광대뼈 때문이라는 생각이 든다고 한다.

광대뼈는 얼굴전체의 이미지를 결정짓는 중요한 부분으로 여성의 경우엔 특히 광대뼈가 튀어나오면 강하고 억센 인상을 주기 쉬워 경락마사지를 받거나 성형 등을 통해 이를 교정하려는 경우도 상당하다. 하지만 광대라고 다 같은 광대가 아니다.

봄성형외과 이정수 원장은 “옆광대가 돌출된 경우 고집이 세거나 나이 들어 보이기 쉽지만 앞광대가 있는 경우는 오히려 입체감을 주어 작고 어려 보이는 효과가 있다. 때문에 최근에는 앞광대는 남겨두고. 옆광대만 시술 하는 경우가 점점 늘고 있는 추세” 라고 설명했다.

내시경을 이용한 두피절개법으로 시행되는 봄성형외과 EZ광대축소술은 옆광대 축소에 효과적이고 입안에 절개 없이 구렛나루 윗부분 두피 3cm가량을 절개 한 후 내시경을 통해 앞광대의 볼륨감은 유지하면서 억센 인상을 줄 수 있는 옆광대만 효율적으로 축소하는 수술법이다.

이수술법은 이정수 원장이 자체 고안해 특허 출원된 특수기구 ‘J-shaped Saw’를 이용, 정확한 절골이 가능하기 때문에 부기와 출혈이 적고 고정장치의 삽입이 필요 없어 수술 당일 퇴원해 식사까지 할 수 있을 만큼 회복이 빠를 뿐 아니라 수면마취로도 수술이 가능하며 볼 처짐 현상이 없고 자연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이원장이 개발한 ‘EZ광대축소술’ 은 아시아인의 얼굴성형술 (Cosmetic surgery of the Asian face,2005)’ 및 미국성형외과 학회지(PRS. Plastic And Reconstructive surgery 2003)에도 소개되어 그 안전성과 효과를 입증 받은 바 있다.

더불어 이 수술법을 개발한 이정수 원장은 미용성형 분야의 발전에 공헌한 공을 인정받아 영국 ‘International Biographical Center’가 선정한 ‘Health Professionals 100인’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이원장은 “광대축소술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시술 경험이 많아 다양한 상황에서도 침착하게 대처할 수 있는 실력과 노하우를 갖춘 전문의” 라며 “반드시 시술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자신의 상태에 가장 적합한 시술을 받아야 한다” 라고 강조했다.

그는 또 “광대축소술은 얼굴의 뼈와 근육, 신경 등을 다루는 수술인 만큼 마취전문의가 상주하는지, 응급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안전장비가 준비되어 있는지, 정확한 진단이 가능한 3D CT와 X-ray장비들이 있는지 등도 꼼꼼히 체크해야 한다” 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