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게임서비스 엔진 구현 위해 전문가 모집, 지원자 편의 맞춰 개별 설명회 진행

 
[아이티데일리] 넷마블게임즈(대표 권영식, 이하 넷마블)는 빅데이터, 인공지능(AI) 포함 전 분야 전문가를 대상으로 ‘콜럼버스 1:1 개인맞춤형 채용설명회’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넷마블이 개발 중인 ‘콜럼버스’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이용자 성향, 행동 패턴에 대응해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개인맞춤형 게임서비스 엔진’이다. 넷마블은 ‘콜럼버스’ 프로젝트에 참여할 전문가를 모집하기 위해 오는 18일까지 넷마블컴퍼니 사이트를 통해 특별채용을 실시하며, 지원자들을 대상으로 ‘1:1 개인맞춤형 채용설명회’를 진행하고 있다.

‘콜럼버스’ 프로젝트를 위한 ‘1:1 개인맞춤형 채용설명회’는 개별 연락을 통해 일정과 장소 등을 협의, 지원자의 편의에 맞춰 진행된다. 업계 최고의 전문가들을 모집하기 위해 ‘콜럼버스’ 프로젝트 및 업무 방향성에 대해 상세히 안내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특별채용 모집직무는 ▲빅데이터 플랫폼 개발▲AI 개발▲모바일 클라이언트 개발▲게임·콘텐츠·서비스 기획▲통계·데이터 분석 등이다. 동종 분야 3년 이상 경력의 전문가, 관련 석·박사 또는 전·현직 교수 및 강사 등 학계 전문가를 우대한다.

전현정 넷마블 인사지원실장은 “이번 특별 채용은 기존 넷마블 채용처럼 모집 인원수에 제한을 두고 있지 않다. 프로젝트에 필요한 인재라고 판단하면 채용할 계획”이라며, “콜럼버스는 한국 게임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획기적으로 개선할 방안이 될 거라 업계에서도 기대가 높다. 빅데이터, 인공지능 전문가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