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즈니 ‘홈쇼핑모아’, 올해 모바일 홈쇼핑 인기 검색어 발표

▲ 2015 '홈쇼핑모아' 인기 검색어

[아이티데일리] 버즈니(공동대표 남상협, 김성국)는 자사 모바일 홈쇼핑 포털 앱 ‘홈쇼핑모아’의 2015년 인기 검색어를 선정해 29일 발표했다.

지난 1월부터 이달 23일까지 ‘홈쇼핑모아’ 검색어 집계 결과, ‘온수매트’가 약 17만 건으로 1위에 올랐다. ‘온수매트’는 9월부터 검색어 상위권에 오르기 시작했고, 10월과 12월에 각각 1위를 차지했다.

한 해 동안 계절에 상관없이 검색 상위권을 지켜온 휴롬이 2위에 선정됐고, 적외선 그릴 ‘자이글’이 3위로 뒤를 이었다. 이밖에도 유아도서 전문 브랜드 ‘블루래빗’과 ‘해외여행’ 등이 올해의 검색어 TOP5로 뽑혔다.

버즈니 관계자는 “모바일 홈쇼핑 주 이용자는 3040 여성으로 패션잡화, 생활가전, 유아용품 관련 검색어가 상당수를 차지하고 있다”며, “월별 인기 검색어로 보면 1월에는 해외여행 계획을 세우는 이들로 여행 관련 키워드가 많았고, 봄에는 패션과 미용, 여름에는 에어컨, 가을과 겨울에는 월동 준비 관련 키워드가 많은 비중을 차지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