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 13억 인구를 자랑하는 중국. 그 중에서도 중산 층의 인구는 꾸준히 늘어가고 있는 실정이며, 그에 따라 한류 마케팅 비즈니스에 새로운 흐름이 일고 있다. 최근 한중FTA 체결로 중국마케팅의 중요성 또한 커져 현재 중국 시장 진출이 화두가 되고 있다.

하지만 아직 대다수의 기업들이 중국시장 진출에 대한 어려움을 호소하며 중국 진출을 미루고 있는 실정. 가장 큰 장애물이라 할 수 있는 부분은 단연 마케팅이다. 13억이라는 인구를 대상으로 어떻게 마케팅을 펼쳐야 하며, 어떻게 소통해 나갈 것인지를 먼저 해결해야 하는 문제에 부딪히게 되는 것.

이에 따라 (주)호리야를 통한 중국마케팅에 기업들이 주목하고 있다. 중국에서는 트위터 및 페이스북 등의 글로벌 SNS가 정식접속 되지 않아, 중국시장에서 급증하고 있는 중국의 페이스북이라고 할 수 있는 웨이보, 중국판 카카오톡 위챗, 중국판 카카오스토리 위챗 공공플랫폼 등을 관리, 운영하며 중국SNS를 활용해 뷰티, 호텔, 맛집홍보 등 기업브랜딩과 중국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중국온라인 마케팅분야의 독자적인 국내유일 상품을 보유하고 있는 호리야는 현재 중국의 가장 핫한 아이템 '위챗 공공 플랫폼'이 가능한 유일 기업으로, 중국마케팅에 있어서 더욱 중요시 되고 있는 SNS마케팅에 강세를 보인다.

또한 한국관광정보 포털사이트 '호리야닷컴'을 통해 많은 중국인 관광객들은 호리야를 통해 한국을 관광하고 있다. 호리야닷컴 입점광고를 통해 숙박, 관광지, 성형, 뷰티, 맛집홍보가 가능하며 이를 통해 미리 예약까지 할 수 있는 서비스가 제공되어 중국관광객을 대상으로 마케팅을 펼칠 수 있다. 카드를 주로 쓰지 않는 중국인들을 위해 호리야에서는 카카오페이 중국버전인 알리페이를 결제수단으로 사용하고 있다.

특히 매월 발행되는 한국관광 매거진은 한국의 모든 관광명소들을 소개하는 오프라인 잡지로, 북경공항에서 매월 5만부 이상 배포되고 있어 한국을 방문하는 중국인들이 정보를 제공받고 있다. 이에 많은 기업들이 호리야를 통해 여러 플랫폼으로 입점을 하고 있으며, 현지마케팅 시장의 메카로 자리잡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