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에는 기온차가 심해 야외활동이 쉽지 않으며 몸을 움츠리게만 되고 활동성이 매우 적어지기 때문에 다이어트 건강관리에 소홀해지기 쉽고, 추워서 집에만 있게 되면 운동량이 줄어들게 되면 더욱더 운동기능이 저하되어 체력 또는 면역력이 함께 저하될 수 있다. 체력이 저하되어 부상을 입을 확률도 커지며, 또한 실내에서만 생활하다보면 호흡기 질환에 걸릴 확률도 높아지기 때문에 건강관리에 신경써주어야 한다.

겨울철에는 추위에 몸, 혈관이 수축되어 오는 뇌졸중, 심근경색, 심장마비 등이 올수도 있다고 한다.
그러므로 실내에서 준비운동을 철저하게 한 후 밖으로 나와 운동을 하는 것이 좋고 운동을 함으로써
질병 또는 부상을 예방하고 면역력을 키워 감기 등을 예방할 수 있다.

자연과건강(www.paldoherbnuri.com)에는 신선한 건강차, 몸에 좋은 약초 및 차, 건강환 등을 취급하며 겨울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구성, 기관지에 도움이 되는 구성 등을 진열하고 알리고 있다.

겨울철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 구성으로는 옥수수수염, 뽕잎, 진피(귤껍질), 차전초, 감초 등이 있다. 이뇨작용을 도와 몸 속 독소를 배출해주어 손발이 붓거나 얼굴 혈색에 좋다고 한다. 옥수수수염은 시중에서도 많이 판매되고 있는 음료, 농산물이며 부종에 좋고 고혈압이나 심혈관 질환에 도움을 준다고 하며, 이뇨효과가 뛰어나 소화 건강을 돕고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며 많이 마셔도 부작용이 없어 식수대용으로도 편하게 마실 수 있다고 한다.

뽕잎은 풍증 예방에 좋고 이뇨작용과 붓기에 좋다고 하며 혈액순환이나 혈관을 맑게 해주며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도와준다. 염증에도 좋고 먹으면 눈이 밝아지는 효능이 있다.

진피는 겨울철 기침, 가래의 명약이라 불리울 정도로 비타민이 풍부하며 겨울철에는 없어서는 안 될 식품이며, 또한 진피는 기가 뭉친 것을 풀어주고 이뇨작용으로 노폐물을 제거하며 소화를 촉진하고 향균 작용에도 좋다. 차전초는 이뇨작용을 돕고 열을 내려주며 거담, 진해이 효능이 있으며 감기, 기침, 기관지염뿐만 아니라 인후염 그리고 황달, 간염 혈뇨 등의 치료에 도움을 준다고 한다.

감초는 해독작용과 이뇨작용을 도와주고 기침과 가래, 천식 등이 심한 경우 감초를 달여 먹으면 효과가 뛰어나다고 한다. 염증을 완화시켜주는 소염작용도 뛰어나며 미세먼지 등의 흡인으로 인한 몸속 중금속 또는 독소, 노폐물 배출을 해주고 해독작용을 하여 니코틴 해독에도 도움을 준다고 한다. 위장 건강에도 좋으며 감초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기 때문에 성인병 예방에도 아주 좋다고 한다.

이외에도 요즘은 운동을 하여 건강관리를 하는 것은 기본이며 건강증진에 도움을 주는 영양제, 비타민제, 한방차 등 먹기 좋은 건강 관련 식품들이 시중에 많이 나와 있어 바쁜 주부들, 나이가 많은 어르신들, 사회생활에 지친 직장인들, 공부하는 학생들에게 인기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

자연과건강(www.paldoherbnuri.com)에서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으로 구성된 약초, 차 외에도 간, 여드름 피부, 고혈압뿐만 아니라 당뇨 그리고 혈액순환 등 건강별로 농산물(한약재,약초)들을 잘 구분하여 알려주기 때문에 잘 모르는 소비자들도 부작용 없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상담번호는 070-8281-4885이며, 상담시간대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 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