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에게 있어 S라인의 완성은 바로 볼륨감 넘치는 풍만한 가슴이라고 할 수 있다. 볼륨감 있는 가슴은 여성의 몸매를 한층 더 돋보이게 하면서 날씬해 보이는 마법 같은 효과를 나타내기 때문에 모든 여성들의 워너비 몸매이다.

최근에는 얼굴보다도 몸매에 더욱 많은 관심을 갖는 만큼 작은 가슴을 가진 여성들이라면 아마도 한 번쯤은 가슴확대수술에 대해 고민해봤을 것이다. 최근 많은 여성들이 가슴확대수술을 선호하고 있는 추세이지만, 병원 선택에 있어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매우 많다. 그렇다면 가슴확대수술 시 병원 선택은 어떻게 해야 할까?

첫 번째로, 의료진의 전문성과 숙련도를 확인해야 한다. 가슴확대수술은 보형물을 안전하게 아름다운 모양을 나타낼 수 있도록 잘 위치시켜야 하고, 최소 절개로 빠른 회복이 가능하도록 해야 하므로 섬세한 기술을 요하는 수술이다.

또한 같은 가슴확대수술이라도 개개인마다 가슴의 상태와 신체조건은 제각각이므로 개인의 상태를 고려하여 체계적으로 수술 계획을 설계한 후, 맞춤방법으로 수술을 진행할 수 있는 전문의에게 수술을 받아야 만족스러운 결과는 물론 안전까지 챙길 수 있는 것이다.

자칫 경험이나 노하우가 부족한 전문의에게 수술을 받을 경우, 수술 후 부작용을 겪거나 부자연스러운 결과로 고생할 수 있기 때문에 가슴확대수술은 그 어떤 수술보다도 의료진의 전문성과 숙련도가 중요하다. 따라서 가슴확대수술에 충분한 경험과 노하우가 있는지, 다양한 수술방법을 제안할 수 있는지, 환자에게 적합한 보형물 제안이 전문적으로 가능한지 등을 확인하는 것이 좋다.

두 번째로, 안전관리시스템을 확인해야 한다. 가슴확대수술에 있어서 놓치지 않고 따져봐야 하는 부분이 바로 병원의 안전시스템이다. 혹시 모를 응급상황에 대비한 무정전시스템과 심장제세동기 등 응급안전관리시스템을 잘 갖추고 있는지 확인을 해야 한다. 또한 가슴확대수술은 전신마취로 진행되는 수술이므로, 수술 시 환자의 호흡 상태나 수술에 따른 상태 변화 등을 항시 확인 가능한 마취과 전문의 상주 유무를 수술 전에 미리 확인해두는 것이 좋다.

세 번째로, 정품 보형물 사용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 가슴 보형물은 체내에 삽입되어 회복 과정을 통해 신체 조직과 함께 융합되며 거의 영구적으로 사용하게 되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성공적인 수술로 아름다운 가슴을 갖기 위해서는 보형물이 체내에서 화학적 변화가 발생되거나 변형되지 않는 안전성을 지닌 제품인지 확인하는 과정이 필요하다.

네 번째로, 사후관리에 대해 확인해야 한다. 수술이 끝났다고 하더라도 가슴확대수술의 모든 과정이 마무리되는 것은 아니다. 수술 과정은 물론 수술 후 관리 또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간혹 안전한 수술을 통해 아름다운 가슴을 갖고서도 사후관리를 제대로 받지 않는다면 추가적인 교정이 필요하거나 부작용이 나타나 만족감을 느끼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한다. 가슴확대수술 후 관리에 따라서 보형물의 촉감이나 형태가 바뀔 수 있기 때문에 사후관리를 통해 빠른 회복을 돕고 있는지 따져본 후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현명하다.

우리성형외과 강민혁 원장은 “가슴확대수술을 통해 빈약한 가슴을 볼륨감 넘치는 아름다운 가슴으로 만들 수 있지만, 인터넷상의 후기나 과대광고만을 보고 확 김에 수술을 결정한다면 원치 않는 상황에 대면할 수 있다”며 “성공적인 가슴확대수술 결과를 원한다면 단순히 후기나 과대광고에 현혹되지 않고 신중한 선택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래야 가슴확대수술의 만족감을 극대화 할 수 있다”라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