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SI 전문업체인 아남정보기술(www.anamit.com 대표 김동민)은 최근 콘텐츠 관리와 포털 관리 기능이 결합된 토네이도 비즈니스 포탈 솔루션을 출시하고 기업 웹사이트 관리 시장에 진출했다.

이번에 아남정보기술이 선보인 포털은 원하는 콘텐츠를 클릭만 함으로써 쉽게 내용을 변경할 수 있고, 특히 기존에 운영 중인 사이트의 정보를 뽑아내 구성에 맞도록 재조정하는 기능 등을 가지고 있어 기존 콘텐츠의 재사용성을 크게 높인 점이 특징이다.

정기적인 웹 사이트 개편에 맞춰 콘텐츠를 일일이 손봐야 하던 어려움에서 벗어나 비전문가들도 손쉽게 콘텐츠를 변환하는 것이 가능해졌다. 콘텐츠 재사용성을 높이고 필요한 곳만 찾아서 변경하는 것이 가능해 대대적 사이트 개편에 따른 비용 절감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따라서 웹 사이트가 방대하고 관리자가 부족한 학교, 공공기관, 병원 등과 콘텐츠 양이 방대한 언론사 및 닷컴기업 등을 중요 타깃시장으로 삼고 있다. 또한 토네이토 포털이 콘텐츠와 웹 사이트를 동시에 관리하는 것이 가능한 장점을 내세워 기존에 CMS 솔루션을 통해 콘텐츠만 관리하는 기업들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영업에 나설 방침이다.

지난달 말에 제품 출시가 이뤄졌으나 이미 부천대학교에 제품을 공급하는 등의 빠른 성과를 거두고 있다. 아남정보기술의 김동민 대표이사는 “점점 복잡해지는 기업의 웹사이트 관리의 어려움과 예산 및 작업시간 등의 문제를 해결해주는 솔루션”이라며 “내부적으로는 아남정보기술이 고부가치 수익창출을 위한 새로운 시도이며 외부적으로는 기업정보자원 효율성을 극대화한 솔루션의 보유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