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정신도시 이번해부터 2018년까지 순차적으로 구미 LG디스플레이LCD 약1만5000여명의 파주 LG디스플레이 파주 LCD산업단지로의 유입과 LG디스플레이가 사업확충을 해 약35만여명의 고용창출의 경제파급효과가 예상된다.

특히 지난해 부동산 시장 활황과 전세가의 지속적인 상승으로 전용면적 60㎡ 안팎의 소형 주택 인기는 올해에도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운정힐스테이트 아파트는 대형 아파트에 비해 가격 상승세가 GTX의 도입이 확정시 되어 높은 프리미엄의 형성이 기대되는 현장이다. 부동산 전문가에 따르면 지난해 전국 전용면적 60㎡이하 아파트값의 상승률은 7.98%를 기록했다. 60∼85㎡ 초과(5.74%), 85㎡ 초과(2.88%)에 비해 월등히 높은 가격 상승률을 보이고 있다. 소형 아파트는 청약시장에서도 매우 인기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현재 수도권에서 가장 눈에 띄는 지역은 단연 운정신도시다. 이곳은 75㎡ 이하 소형아파트가 부족해 희소가치가 높다. 업계에 따르면 현재 운정신도시 입주아파트 1만8040가구(임대 제외) 중 전용 75㎡ 이하 소형은 10%(1783가구) 정도에 불과하다. 이런 가운데 건설의 명가 현대건설이 운정신도시 A24블록에서 2998가구 대단지의 '운정힐스테이트'을 분양해 인기몰이 중이다. 전체 세대 중 약 79% 가량이 소형으로 구성돼 있어 신도시 내 소형 아파트 부족 현상을 해결할 것으로 기대된다.

‘운정 운정힐스테이트’ 지하 1층~지상 29층 아파트 25개동 총2998세대로 구성됐다. 전용면적별로는 ▶59㎡ 685세대 ▶60㎡ 500세대 ▶64㎡ 145세대 ▶72㎡ 1035세대 ▶84㎡ 633세대 등 중소형으로만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운정신도시에는 75㎡ 이하 소형아파트가 부족해 희소가치가 높다. 현재
운정신도시 아파트 1만8040가구(임대 제외) 중 전용75㎡이하 소형은 10%(1783가구) 정도에 불과해 향후 미래가치가 상당한 운정신도시 아파트로서의 기대감이 높다.

GTX(수도권 광역급행철도)•지하철 3호선 파주연장 국가계획 반영이 확정적 의견이 나오고 있다. 여기에 2020년을 목표로 하는 서울~문산 고속도로건설 개통되면 일산이나 서울 접근성이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최근 교통호재로 일산, 파주지역에서 신규로 분양하는 일산 센트럴 아이파크, 운정 현대힐스테이트, 운정 롯데캐슬 파크타운2차, 킨텍스 힐스테이트뿐만 아니라 킨텍스 더샵 그라비스타 등이 수요자들로부터 주목을 받고 있는 가운데 운정신도시의 연이은 교통호재 속에서 개통 최대 수혜단지 중 하나로 꼽히는 ‘운정힐스테이트’가 주목 받고 있다.

오는 2020년을 목표로 하는 '서울-문산간 고속도로'가 개통되면 일산이나 서울 접근성이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생활 교육환경도 우수해 단지 남쪽엔 녹지가 풍부한 3만여 평의 근린공원이 있고 조망도 가능하다.

인근에는 상업지구가 조성돼 있어 편의시설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홈플러스와 롯데시네마 등이 지난 3월 착공돼 2016년 하반기 준공된다. 초등학교(예정)는 단지와 바로 접해 있고 자율형 공립고교인 파주. 일산지역의 명문고교인 운정고등학교도 단지 옆에 있다. 약 500m 거리에 중학교도 신설될 예정이다. 입주민들을 위한 설계도 돋보인다. 단지 부지면적은 14만6900여㎡에 달하지만 건폐율은 13.99%에 불과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췄다는 평가다. 주차공간을 100% 지하로 배치, 지상부 보행여건을 개선했다. 약 1㎞에 달하는 단지 내 순환산책로도 조성된다.

운정신도시 최대규모로 개발될 산내마을상업시설 바로 건너편, 운정신도시 정중앙 입지로 브랜드타운 고급주거지로 변모할 예정인 ‘ 운정신도시 운정힐스테이트’ 단지가 들어서는 산내마을내에는 자립형공립고인 운정고와 산내중, 신설 예정인 초등학교 등이 도보 거리에 위치한다. 이와 함께 ‘운정힐스테이트’ 단지 바로 앞으로 홈플러스, 롯데시네마, 대형병원 등이 개장을 준비 중이어서 단독택지 상업시설과 운정지구에 계획된 상업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운정이마트, 파주 신세게 프리미엄 아울렛, 파주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킨텍스 등 일산 내 생활인프라 이용하기에 편리하다.

주민운동시설 및 넓은 잔디마당과 수경시설 등 다양한 테마휴식공간을 갖추고 교통안전 교육놀이터 등을 비롯해 아이들이 놀 수 있는 놀이터도 5개소나 들어선다. 단지내 범죄에 취약한 공간을 원천적으로 줄이는 '셉테드'(CPTED) 인증을 받을 예정이다. 단지 내 피트니스센터, 실내골프연습장 등이 만들어지며 힐스 북카페, 동화구연실, 통학버스 안전 승하차 공간 등 자녀들의 교육과 보육을 돕는 시설들도 마련된다. 개별 현관에는 스마트폰과 연동되는 안심카메라와 무인택배시스템도 적용된다.

전기와 수도, 가스 사용량을 실시간으로 보여주는 '세대별 에너지 관리시스템'을 적용, 자신이 사용한 에너지량을 직접 확인 가능하다. 주방에는 음식물쓰레기 탈수기를 제공하고, 드레스룸의 습기나 냄새 등을 제거할 수 있는 배기시스템도 마련했다. 분양 관계자는 "단지 설계는 100% 남측향 배치로 채광효과를 극대화하고 대부분 주택형을 4베이 판상형 구조로 설계해 주거만족도를 크게 높였다"면서 "살기 좋은 특화설계에 소형 위주로 향후 프리미엄에 대한 기대감으로 뛰어난 주거와 투자를 동시에 달성할 수 있다"고 전했다.
분양문의는 전화로 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모델하우스는 사전예약제로 운영된다.

미리방문예약은 필수입니다. 대표전화 /분양문의 1800-4383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