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점역 인텔스테이 분양, 행정복합타운 개발 등 각종 호재 인기

 
수익형부동산의 인기는 올해도 계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지난해 전국 상업용 부동산 투자수익률은 평균 5~6%로 집계됐다. 은행의 정기예금 평균 금리 1.72%의 세 배 수준이다. 오피스텔은 수익률은 높으면서 소액투자가 가능한 투자상품 중 하나다.

최근 모델하우스를 오픈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들어간 병점역 초역세권 ‘인텔스테이’ 오피스텔은 전용 18~20㎡ 규모의 소형으로 구성돼 희소성이 높다. 화성시 병점동 374-5번지에 위치하며 규모는 지하3층~지상10층으로 근린상가와 360실의 오피스텔이 들어서게 된다.

이 오피스텔의 가장 큰 특징은 탄탄한 배후수요를 갖춘 입지라고 할 수 있다. 1호선 병점역과 도보 2분거리의 초역세권 단지로 병점-수원-안양-가산디지털역으로 직행하는 병점역은 용산~천안행 1호선의 급행열차 기착 역으로 도심권 진입이 매우 편리하다.

특히 분당선 연장선(오리~수원), 신분당선 연장선(정자~광교)과 사업을 추진 중인 KTX(수서~평택), GTX(동탄~삼성) 노선과 환승이 가능해진다. 새로운 교통망이 완료될 경우 동탄에서 인접한 시·군까지 20분, 수도권은 1시간 이내에 닿을 수 있게 된다. 2016년 말 GTX 개통되면 강남까지 18분이 소요되는 화성동부권의 관문으로 자리 잡게 된다.

사통팔달 교통여건과 함께 도보 통학이 가능한 풍부한 교육인프라도 자랑이다. 병점지구와 동탄 신도시내 40여개 이상의 초중고가 위치해 있고, 동탄 신도시내 특목고 자립형사립고 신설이 예정돼 있다.

생활편의시설도 잘 갖춰져 있다. 도보 1분 거리에 홈 플러스가 있고 백화점, 영화관, 업무시설 등 동탄 신도시내 메타폴리스 등 편의시설 이용도 편리하다. 인근에는 한림대 병원이 근거리에 있다.

병점역 부근에는 화성시 동부권 지역의 상업·업무·공공시설로 조성되는 병점복합타운이 들어설 예정으로 이는 인텔스테이 분양에 더 없는 호재로 작용할 수 있다. 작년 7월 착공해 2017년 준공을 목표로 공사 중인 병점역 행정복합타운은 역세권 개발을 통해 화성 동부권의 행정수요·지역경제 성장 거점지로 개발해, 상업, 공공행정, 문화시설, 공원시설 등 행정·사업 복합 타운으로 조성된다.

소형오피스텔은 효율적인 공간활용으로 거주자 중심의 인테리어가 중요하다. 인텔스테이는 풀 옵션 가전제품을 비롯해 층고를 이용한 수납장, 공간 활용 전자렌지함 등 짜임새 있는 공간 활용이 돋보인다. 현 오피스텔 추세를 본다면 복층이 젊은이들은 물론 젊은 직장인들에게 인기가 높다.

병점역 인텔스테이 오피스텔은 층고 높이 4.2m 완전 복층 구조라 대학생, 직장인 등 젊은이들로부터 뜨거운 인기를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외부이중창 새시를 적용해 단열효과가 뛰어나다.

분양 관계자에 따르면 “병점역 일대는 삼성반도체 공장과 LG전자 공장 증설로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며 “탄탄한 배후수요를 갖춘 만큼 소액 투자로 연금처럼 안정적인 수익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분양문의 : 031)223-1211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