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부턴가 가슴성형은 인기 있고 만족도도 높은 수술로 많은 여성들에게 자신감을 심어주고 있다. 특히 겨울에는 물방울가슴성형이 가슴이 빈약한 여성뿐 아니라 어느 정도 가슴이 있는 여성들 조차도 많은 관심과 더불어 실제로 행하여 지는 최고의 성형수술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한다.

가슴성형을 위한 보형물은 예전 코헤시브겔(이하 코젤)의 자연스러움을 강조하는 스무스 타입과 볼륨감을 업시키는 마사지가 필요 없는 텍스쳐드 타입의 보형물이 대세를 이루었다. 최근에는 택스쳐드 타입의 보형물은 여전히 인기가 높으며 물방울 모양의 보형물은 또 다른 인기를 모으고 있다.

압구정 맥스성형외과 성형외과전문의 한만욱 원장은 “예전에는 자연스러운 감촉 좋은 가슴성형을 위해서는 코젤의 한 종류인 스무스 타입의 보형물을 많이 사용했으나 최근에는 가슴골의 노출과 좀더 과감한 섹시룩을 위해서 택스쳐드 타입 또는 그 재질을 그대로 살린 물방울 보형물을 선호하고 있으며 옷맵시나 여름철의 얇은 의상들을 위한 가슴라인을 생각하면은 물방울 보형물을 특히 많이 선호하는 편이다”고 말한다.

실제 압구정에 있는 성형외과를 조사한 결과 가슴성형비용도 물방울가슴성형의 가격이 높았고 그 다음 텍스쳐드 타입을 사용하는 가슴수술 그리고 물방울 보형물을 사용하는 가슴성형비용이 비쌌다. 하지만 정품 보형물을 사용하지 않는 경우에는 물방울 보형물이라 하더라도 터무니없이 가슴성형비용이 싸거나 수술 후 부작용을 유발 할 수 있기 때문에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다.

한원장은 “최근 성형외과들이 중국으로부터 많은 성형수술고객들이 유입되면서 동시에 가슴보형물들도 저가로 들여오는 경우가 있는데 그 보형물이 식약청이 허가한 보형물이 아닌 경우에는 사용하는 것이 불법이며 또한 부작용도 심각할 수 있으니 꼭 식약청 허가 사용 가능한 보형물인지 확인이 필요하다”고 강조한다.

가슴성형의 부작용으로는 보형물을 삽입한 공간이 점점 딱딱하고 통증까지 유발하는 ‘구형구축’이 있으며 가슴내부의 염증까지 유발할 수도 있다. 물방울 가슴성형비용은 압구정 위치 성형외과 기준으로 400-600만원 정도로 나타났으며 부가세는 별도임을 알아야 한다.

가슴 부작용 후에는 보형물을 제거하고 다시 재 수술 할 경우에는 그 만큼 높은 비용과 시간 그리고 무엇보다도 전신마취로 진행하는 수술을 다시 진행해야 한다는 부담이 있으므로 가슴성형을 진행하기 전에 안전성, 회복기간, 자연스러움, 흉터와 더불어 너무 비싸지도 않지만 그렇다고 터무니없이 저렴한 수술비용을 택하지 않는 것도 한하나 꼼꼼히 따지는 것이 중요하다.

성형외과를 선택하기 전 가슴성형후기에 의존하는 것도 나쁘지 않은 방법이긴 하나 가슴성형전후사진을 보고 가장 자기자신에게 적합한 수술방법인지 아닌지를 결정하고 겨드랑이절개, 유륜절개 또는 밑선절개의 장단점을 파악하여 성형외과전문의의 의견을 충분히 수렴해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하겠다.

특히 물방울가슴성형인 경우 터무니없이 비싸게 받는 성형외과도 문제지만 최근 들어 식약청으로부터 허가 받지 않은 저가의 보형물을 들여와 저가의 가슴성형비용을 책정한 성형외과들이 나타나서 고객들의 세심한 주의가 필요해 보인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