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에 지친 현대인들에게 맛있는 음식을 먹는다는 것은 생활의 또 다른 활력이자 기쁨이다. 그래서 꼭 미식가가 아니더라도 많은 사람들이 소문난 식당을 찾아 맛집여행을 떠난다. 더욱이 찾아가는 곳에 별미뿐만 아니라 주변에 볼 것도 많고, 즐길 곳도 많다면 금상첨화이다.

이렇게 맛집 가까이에 명승지 등 보고 즐길 곳이 많으면서도 음식 또한 다른 곳에서는 맛볼 수 없는 이 집만의 별미로 항상 손님으로 붐비는 곳이 양평맛집 또는 여주 숨은 맛집으로 소문이 난 허수사횟집이다.

허수사횟집도 일반 횟집처럼 각종 활어회와 회정식, 초밥, 회덮밥, 전복죽 등 다양한 메뉴가 나온다. 또한, 곁드림으로 주는 밑반찬도 주인의 인심만큼이나 풍성하고 넉넉하다.

그러나 여주시청 인근에 자리해 여주시청 맛집으로도 소문난 허수사횟집이 이렇게 유명해진 것은 이 집에서만 맛볼 수 있는 해초쌈회 때문이다.

허수사횟집에서는 보통 횟집과는 달리 상추나 깻잎이 아닌 곱창김, 꼬시래기, 세모가사리, 곰피, 톳 등 여러 종류의 해초가 쌈으로 나온다. 특히, 이 해초들은 청정지역인 완도에 사는 가족들이 직접 채취해 보내준 것이어서 매우 싱싱하고 깨끗하다.

쌈으로 나온 곱창김에 도톰한 회를 한 점 올려놓고 그 위에 싱싱한 각종 해초들을 적당히 올려놓은 후, 짭짤하면서도 감칠맛이 나는 전어젓갈을 살짝 얹어 먹는 해초쌈회는 이 집에서만 맛볼 수 있는 특별한 별미이다.

싱싱한 회 맛에 더해 향긋하면서도 씹히는 식감이 다른 해초쌈회는 먹는 순간 자신도 모르게 엄지손가락이 올라갈 정도로 그 맛이 일품이다. 그래서 한번 찾았던 사람들은 그 맛을 잊지 못해 또다시 찾아오게 만들어 항상 손님으로 붐빈다.

또한 허수사횟집의 또 다른 별미이자 인기메뉴는 임금님 수라상에 올렸을 정도로 최고의 맛이라고 인정받고 있는 보리굴비이다. 쫄깃쫄깃한 보리굴비 맛을 본 손님들의 요청으로 ‘보리굴비 선물세트’도 판매하고 있다. 특히, 가족들이 직접 만들어 중간상인을 거치지 않고 공급하기에 가격도 다른 보리굴비보다 저렴할 뿐 아니라 맛도 뛰어나 설이나 추석 등 명절에는 선물용으로 구매하려는 양이 많아 한정판매를 할 정도로 그 인기가 높다. 물론 외지에서 전화로 주문을 해도 택배로 보내준다.

허수사횟집의 예약이나 보리굴비 선물세트 구입 문의는 전화(031-884-5622)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