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농, 귀촌인들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농지 구입, 영농기술 습득 부족 등의 이유로 적응을 하지 못하는 사례도 늘어나고 있어 안타까움을 낳고 있다. 도시에서의 생활과 사뭇 다르기에 불편함과 외로움을 호소하고 있는 것.

이처럼 귀농, 귀촌은 시작하기 전 충분하게 알아보고 결정하는 것이 좋다. 이에 전원주택단지에 공동 버섯재배시설을 합친 송향버섯재배단지가 조성되어 예비 귀농인, 귀촌인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수익형 버섯 귀농타운 ‘공주송향마을’은 송향버섯을 공동재배하며, 그 수익을 얻는 형태로 자연과 함께하는 전망과 개별전원주택으로 여유 있는 농촌라이프를 실현할 수 있다.

송향버섯재배단지 미수에꿈터는 사계절 내내 좋은 품질의 버섯을 키우기 위해 지하 암반수를 이용하여 재배하며 최첨단 전자동 설비로 온도조절을 한다. 송향버섯재배단지 35개의 동에서 키워내고 주문과 동시에 당일 채취하기에 신선한 버섯을 제공할 수 있다.

공주송향마을 미수에꿈터 분양관계자는 “향이 좋은 송향버섯은 특산품으로 경쟁력이 있어 귀농타운인들에게 최소 월 260만 원 이상의 순이익을 안길 것으로 보인다”며 “생산 즉시 본사에서 송향버섯 물량을 매입하기에 유통판로를 따로 개척할 필요가 없어 곧바로 수익을 얻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수익성은 물론, 전원주택에서의 삶이 가능한 것도 이 곳이 각광을 받는 이유이다. 수익형 버섯 귀농타운 공주송향마을은 충남 공주시 이인면 달산리 12 번지에 위치해있다. 사업장은 총 14필지 규모로 1차에 15세대를 분양 중이며 단독주택은 입주민 취향에 따라 고를 수 있다. 자세한 문의는 대표전화를 통해 상담 가능하다.

문의 : 041-854-7326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