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사유로 다이어트에 도전하는 이들이 많다. 특히 취업과 승진 등 프로다운 이미지가 중요한 시대에 비만은 자칫 게으른 인상을 심어 줄 수 있다. 무엇보다 건강한 삶을 위해 다이어트는 이제 생활이 되었다. 다이어트는 감량보다 유지가 더 중요하다고 전문가들은 입을 모은다. 특히 요요 현상에 대한 경각심이 중요하다.

요요현상은 단순히 빠졌던 체중이 다시 원점으로 돌아오는 개념을 넘어 각종 성인병을 유발할 수 있다. 체중이 빠질 때는 근육과 지방이 같이 빠지는데, 요요현상이 일어나면 빠졌던 근육이 있던 자리에 체지방이 차서 원래의 몸무게로 돌아오는 것이다. 즉, 몸무게가 다시 돌아와도 체지방 비율이 많아진 허약 체질로 변하게 된다. 최근 연구에 의하면 요요 현상의 반복과 체중 변화의 정도가 심한 경우 신장암과 담석질환이 증가할 수 있다고 보고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최근 스피루리나가 재조명 되고 있다. 스피루리나에 함유된 풍부한 단백질이 근육 손실을 막아주고, 수용성 식이섬유가 다이어트 시 고민이 되는 배변 활동에 도움을 주어 건강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는 것이다.

연예인들의 체중 감량을 성공시키며 유명세를 타고 있는 헬스 트레이너들도 스피루리나를 섭취하는 모습이 전파를 자주 타고 있다. 특히, ‘더 바디쇼2’에서 미스코리아 출신 트레이너 정아름 씨가 공개한 일명 ‘정글래미 스무디’는 스피루리나를 활용한 다이어트 건강레시피로 최고의 평가를 받고 있다. 정글래미 스무디는 우유와 액체 요거트, 그리고 스피루리나 분말을 황금비율로 섞는 것이 중요 포인트다. 정글래미 스무디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이유는 다이어트 시 가장 먼저 고민되는 배변활동에 도움을 주기 때문이다.

배변활동이 정상적이지 못하면 체내에 독소가 쌓여 두통과 스트레스를 유발하게 된다. 스피루리나에 함유된 섬유질은 이를 완화해 주며, 특히 수용성이라 소량만 섭취해도 큰 도움을 얻을 수 있다. 이러한 장점이 과학적인 방법으로 몸을 관리해야 하는 트레이너의 식단에서 스피루리나가 등장하는 이유다.

또 스피루리나는 엽산과 각종 비타민, 게르마늄 등 영양소가 풍부하며, 필수아미노산이 모두 균형 있게 함유돼 있다. 더불어 청색의 피코시아인 성분이 가지고 있는 항산화 기능이 노화 방지에 탁월해 동안 외모를 가꾸는 연예인들이 선호한다고 한다.

뉴질랜드 직수입 건강식품 하이웰 코리아 관계자는 “스피루리나는 단백질뿐만 아니라 각종 영양소가 풍부해 부족한 영양을 채워주는 데 도움을 준다”며 “현대인들에게 필요한 건강기능식품이다”라고 전했다. 하이웰 코리아에서는 최근 뉴질랜드에서 직수입하고 있는 스피루리나에 대한 각종 정보와 건강 레시피 활용에 대한 서비스를 적극 확대 했는데, 덕분에 기존 하이웰코리아의 고정 소비자들이 직접 만든 레시피로 간편하게 즐기는 건강식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스피루리나는 쉽게 물로 삼켜 먹을 수 있는 정제형과 물이나 주스 또는 각종 음식에 쉽게 섞어 먹을 수 있는 분말 제품이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