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고운결한의원 인천점 정민희 원장>
초기 증상이 일시적인 피부 트러블과 큰 차이가 없어 심각하게 여겨지지 않는 지루성피부염은 삶의 질을 마구잡이로 떨어뜨리는 주요인이다. 얼굴에 기름기가 많고 피지가 다량 분비되며, 얼굴이 붉어지는 증상, 건조한 느낌, 그리고 각질 등을 동반하는 지루성피부염은 단순 피부질환이 아니기에 자세하게 살펴봐야 한다.

[불안정한 면역체계]
지루성피부염은 우리 몸의 균형과 방어를 유지하는 면역체계가 교란되면서 발병하는 인체 내부 질환이다. 과도한 피지분비로 인해 모공에 쌓인 노폐물이 밖으로 배출되지 못하고 피지와 섞이면서 염증이 발생하고, 분비된 피지가 겹겹이 쌓이면서 각질 및 가려움증을 만들어내는 것이 바로 지루성피부염 증상이다.

지루성피부염은 얼굴로 시작하여 점차 귀, 두피, 겨드랑이, 등, 가슴까지 병변이 확산되는 특징이 있다. 가려움은 참기 힘들고, 긁으면 감염이나 긁어 생긴 자국들로 인해 흉하고, 쉽게 기름져 버리는 피부로 인해 청결하지 못하다는 인상까지 심어주는 지루성피부염은 무엇보다 빠른 치료가 필요하다.

이와 관련 고운결한의원 인천점 정민희 원장은 “지루성피부염은 면역체계가 흐트러지면서 피지조절기능을 비롯한 전반적인 체내 기능에 문제가 생긴 것으로, 한 번 발병하면 장기간에 걸쳐 재발을 지속하기 때문에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면역체계와 더불어 피부표면, 그리고 생활환경까지 꼼꼼하게 살펴 치료를 진행하면 지루성피부염에서 벗어날 수 있다”고 말했다.

[개별적인 맞춤치료]
고운결한의원은 지루성피부염을 발생원인, 그리고 개인의 체질 및 병리적 단계에 따라 다각도로 분석하여 치료를 진행하고 있다. 이를 ‘쿼드 더블 진단’이라 부른다. 이는 같은 지루성피부염 질환이라도 환자의 생리적, 병리적 특성과 환경적 요인이 달라 증상이 천차만별인 특수성을 고려한 것으로 지루성피부염과 환자 몸의 상호작용을 세부적으로 파악하는 것이 바탕이 된다.

이와 관련 고운결한의원 인천점 정민희 원장은 “지루성피부염 환자에 대한 체계적인 분석과 이해를 바탕으로 접근하는 일대일 맞춤치료법은 환자의 변화하는 몸 상태에 부작용 없이 적절하게 대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환자에게 필요한 개별적 처방을 적용하는 맞춤치료는 빠른 면역기능 회복 및 체질개선 도모가 가능해 치료의 효율성 또한 높아진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고운결한의원은 ‘컬러미터 평가법’을 통해 치료개선 정도를 객관적으로 평가하고 있다. 포토스캔을 이용한 지루성피부염 병변의 피부 색 변화를 관찰하는 ‘컬러미터 평가법’은 환자가 직접 자신의 상태변화를 확인할 수 있어 적극적인 치료 참여로 이어지곤 한다.

지루성피부염은 방치하면 비듬이나 머리냄새, 탈모를 동반하는 지루성두피염에 걸릴 확률이 높아진다. 섣부른 자가진단으로 증상을 악화시키기 보다는 전문가를 찾아가는 것이 바람직하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