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 바람이 부는 계절, 여유로운 여수 명소에서 힐링을 즐길 수 있는 휴가를 보내는 이들이 적지 않다. 특히 여수 명소들을 마음껏 즐기면서 맛있고 푸짐한 회도 즐길 수 있는 여행지로 여수 돌산대교를 추천한다.

여수돌산대교에 가면 주변에 돌산공원, 오동도 등의 자연경관을 누리면서 여수 추천 맛집 돌산회타운의 팔도횟집도 즐길 수 있다. 돌산공원으로 가는 길은 케이블카가 운행 중이라 가족 단위 여행객들도 편리한 여행이 가능하다.

특히 여수맛집추천 20년 전통과 푸짐한 인심의 ‘팔도횟집’은 여수 여행을 즐기는 이들이라면 결코 빼놓아서는 안 되는 명소다. 팔도횟집은 여수지역에 사는 사람들 중에서는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유명한 음식점이다.

20년 동안 운영된 전통 있는 손맛은 맛보지 못한 사람은 모르는 진짜 맛집이다. 자매가 운영해 마치 외갓댁에 온 것 같은 편안함과 친절함을 느낄 수 있으며, 팔도횟집 2층에서는 창 밖으로 바다가 보여 맛과 운치를 동시에 느낄 수 있다.

팔도횟집에서 나오는 메뉴는 풍성하기 이를 데 없다. 싱싱한 활어회와 해산물, 직접 담근 돌산갓김치와 매실장아찌 그리고 삭힌 홍어, 간장게장, 세발낙지구이 등 총 20여 가지가 넘는다. 팔도횟집이 원조인 낙지말이도 마음껏 즐길 수 있다.

화려하지는 않지만 정감 넘치는 횟집이며, 기본적으로 스끼다시만 나와도 충분히 배를 채울 수 있을 정도다. 스끼다시가 다 나간 후 메인으로 등장하는 회 맛을 놓쳐서도 안 된다.

회 다음에 나오는 매운탕도 꼭 맛을 봐야 한다. 다른 곳과 다르게 라면 사리가 들어가는 것이 특징이며, 국물이 시원하고 얼큰해 집에 돌아가서 꼭 다시 생각나는 맛이다.

맛과 서비스는 물론 위생상태도 철저해 손님들이 마음 편히 즐길 수 있는 것도 특장점이다. 화려하지는 않지만 정말 정감 넘치는 횟집으로, 주변 지역에서도 적극 추천한다.

팔도횟집은 전남 여수시 돌산읍 돌산로 3617-54에 위치해 있으며, 전화 061-644-3014로 예약도 가능하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