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봄이 성큼 다가오고 있는 요즘 평생직장,유망자격증 이라고도 불리는 공인중개사, 주택관리사 자격증 시험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 때 보다 높은 시기다. 해마다 장기화되고 있는 경기침체로 안정적인 직장을 원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는 이야기다. 이로 인해 취업준비생이나 이직자는 물론이고 고등학교 졸업하자마자 바로 해당 자격증 시험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다.

해당 자격증은 응시 자격의 제한이 없어서 누구나 응시할수 있으며 1차, 2차의 시험으로 나눠지며 시험 과목은 아래와 같다.

2016년 공인중개사 시험과목은 1차 민법, 부동산학개론과 2차 공법, 중개사법, 공시법, 세법 이며 주택관리사는 1차 민법, 회계원리, 시설개론 2차는 관계법규, 관리실무로 주어진다.

일반인에게 생소한 과목과 용어들이 사용 되기에 자격증 시험에 도전하는 사람들은 처음에 서울 종로, 용산, 노량진 등의 학원을 먼저 알아본다. 하지만 사전조사나 정보 없이 무작정 학원을 등록하면 자신에게 맞지 않거나 비효율적일 수도 있다.이런 시간과 비용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공전무, 주전무 사이트에서는 자격증취득을 준비하는 이들을 위해 무료로 인터넷 강의를 제공해 눈길을 끌고 있다. 이를 통해 수험생들은 공인중개사&주택관리사 자격증 시험에 조금 더 빠르게 적응할 수 있고 해당 사이트에서는 공부방법, 자격증 취득후 연봉 등의 다양한 정보도 얻을수 있어서 방문자는 계속 늘어나고 있다고 관계자는 전하였다.

무료 강의를 제공하는 공전무, 주전무 카페는 저자직강으로 EBS 박문각 한국법학원 등 서울 주변지역과 인천, 일산, 부천 등 각 지역에 공인중개사학원 및 주택관리사학원에서 강의경력이 풍부한 전문 강사진으로 공인중개사 합격률을 높여주는 공부방법을 제시해주고 있다.

또한 공인중개사 시험과목 시험일정 등 정보를 알려주고 있으며 공인중개사와 주택관리사의 전망 종류 또한 제공하고 있다.

공인중개사 무료인강과 주택관리사 시험과목 및 시험일정 관련 자세한 정보는 공전무 홈페이지 (http://cafe.naver.com/0director)또는 주전무 홈페이지(http://cafe.naver.com/judirector)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