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란 ‘Transit Oriented Development’의 약자로 대중교통 지향형 도시개발 방식을 의미한다. 기존 자동차 중심의 도시공간구조를 지양, 대중교통이용자와 보행자의 편의와 토지이용 효율을 극대화하는 방식으로 현재 전세계가 주목하고 있는 자연 친화적 도시계획의 일환이다.

도시가 발달할수록 지하철, 광역버스, KTX 등의 대중교통망이 발달하게 되며, 환승 입지를 중심으로 각종 편의시설의 조성이 집약되고 있다. 이러한 입지를 TOD입지라 칭하며, 최근 국내에서도 TOD입지 선호도가 크게 높아지고 있다.

그 중 ‘용인’은 용인경전철, 분당선 연장선, 신분당선, 인덕원~수원 복선전철(예정), 삼성~동탄 광역급행철도(계획)의 영향으로 국내의 떠오르는 TOD입지로 손꼽히고 있으며, TOD입지의 각종 호재를 누릴 수 있는 주거지 ‘용인 기흥 효성해링턴 플레이스’에 서울 및 수도권 전역의 수요자 및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용인 기흥 효성해링턴 플레이스’는 TOD입지의 이점 외에도 98%에 달하는 세대가 중소형이라는 점 때문에 더욱 큰 주목을 받고 있으며, 지역부동산 전문가들은 이러한 ‘용인 기흥 효성해링턴 플레이스’의 중소형 프리미엄에 대해 “중소형아파트는 늘 수요에 비해 공급이 부족할뿐더러 이러한 중소형아파트가 TOD 입지에 자리하고 있다는 점은 매물의 가치 상승으로 이루질 수 밖에 없다”고 전했다.

이어 3.3㎡ 900대의 합리적인 분양가까지. 2019년 3월 입주를 예정하고 있는 ‘용인 기흥 효성해링턴 플레이스’는 입지, 가격, 평면 등 모든 분양 조건을 만족하고 있는 매물이라는 평이다.

분양문의: 1800-4403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