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 3개월 만에 분양률 50%를 달성한 ‘지식산업센터(옛 아파트형공장)’가 있어 부동산 시장이 들썩이고 있다. 오는 2018년 4월 경기도 부천시 춘의동에 들어설 최첨단 지식산업센터인 부천 '삼보테크노타워'가 그 주인공.

‘삼보테크노타워’의 분양 성공 비결은 기존 아파트형 공장의 단점을 파악하고 철저하게 실수요자 입장에서 설계 및 시공을 했다는 점이다. 입주자들의 요구사항인 바닥 적재하중을 높여달라, 층고를 높여달라, 2.5톤 차량의 공장접근이 가능하게 해달라 등의 설문조사결과를 시공에 적극 반영했다.

비즈니스에 최적화된 교통망 역시 인기 요인 중 하나다. 강남구청역, 고속터미널 등의 강남 생활권이 빠르게 연결되는 7호선 부천 춘의역세권이 도보거리에 위치해 출퇴근이 용이한 것은 물론, 경인. 서울 외곽 순환 고속도로와 서해안. 인천공항고속도로도 20분 내외로 이동이 가능하다. 또한 구로, 주안, 주평, 남동공단, 시화, 반월 등에서 부천 지역 내로 이전이 가능해, 풍부한 배후수요 확보로 공실 걱정을 덜어준다.

여기에 부천시청, 원미구청,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등의 편의시설뿐만 아니라 홈플러스, 중앙공원, 종합운동장, 원미산 등의 풍부한 인프라도 구축돼 있어, 입주자들의 삶의 질을 높여준다.

삼보테크노타워는 연면적 18만1,157㎡(5만4,800평)에 지하4층, 27층 높이를 자랑하며 주차대수는 1279대에 이른다. 연면적 기준 코엑스보다 1.4배 크며, 업무와 제조가 조합된 지식산업센터로는 바닥 적재하중이 국내 최고로 부천시 제조업에 최적화된 지식산업센터로 설계됐다. 천장은 보가 없는 '플랫슬라브'를 적용하여 최대 5.5~6.2m 층고를 확보해 입주자의 편의를 도모했으며, 넉넉한 램프 설계로 2.5톤 트럭도 지상 7층의 제조형 공장까지 편리한 접근이 가능하다.

또한, 쾌적한 사무공간에서 업무의 효율을 높일 수 있다. 공간 활용을 극대화할 수 있는 3면 발코니를 적용해 휴게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탁 트인 조망을 더욱 가까이에서 즐길 수 있어 쾌적한 업무환경 조성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승객용 고속 엘리베이터(180m/분당)를 법정 대수보다 많은 17대(비상포함)와 화물용 4대의 엘리베이터를 설치해, 입주자들의 출퇴근 혼잡을 최소한다.

유지 관리비가 적게 드는 친환경 지식산업센터라는 점도 특징이다. 시공사인 대우건설은 로이 복층유리 및 외단열 시스템을 사용해 겨울에는 난방기구의 적외선을 차단하고, 여름에는 태양열로부터 발생하는 복사열의 실내 유입을 차단하여 에너지를 절약한다. 열 손실이 적은 첨단 에너지 절약형 환기 시스템을 적용한다는 점도 눈에 띤다. 지하주차장은 자연 채광 및 자연 환기가 가능하도록 설계했다.

이 외에도 삼보테크노타워는 27층 높이의 건물에 심플하고 모던한 입면디자인을 적용해, 주변과 조화를 이루도록 설계했다. 63빌딩을 압도하는 남다른 스케일과 품격 있는 디자인으로, 향후 부천시에 새로운 랜드마크로 등극할 것으로 전망된다.

에스비개발프로젝트는 “성공적인 분양을 목표로 국내 다양한 지식산업센터의 시설 별 사례조사 및 사전답사를 통해 조사된 자료를 바탕으로 2년 이상의 설계기간을 가졌다. 바로 이러한 점이 삼보테크노타워가 현재 수요자들의 높은 지지를 얻고 있는 이유라고 생각한다. 삼보테크노타워는 ‘디자인’과 ‘실용성’에 중점을 둔 차별화된 설계와 합리적인 분양가로, 지식산업센터의 새로운 강자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대표번호 1800-9963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