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만 70세 이상 노인에게 적용 되었던 임플란트 건강보험이 올해 7월부터 만 65세 이상부터 적용된다고 한다. 건강보험이 만 65세 이상부터 적용됨에 따라 환자의 부담은 더 낮아졌다. 만 65세 이상부터의 적용범위가 확대되었지만, 적지 않은 가격과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한 임플란트는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천안 임플란트 전문 천안룡플란트 오영환 원장은 “시술 후에 임플란트를 제대로 관리하지 않는다면 잇몸 염증, 치석 등 치주질환이 생겨서 임플란트를 제거해야 하는 경우까지 생기기도 한다.”라고 말했다.

천안룡플란트에서는 치료기간의 단축, 보철물 디자인의 정확도 향상, 환자의 감염률 저하 등을 위해 캐드캠(CAD/CAM) System(“Trione”) 장비를 도입해 치료하고 있다.

기존의 경우 치과에서 치아의 본을 뜬 뒤, 외부 기공소를 통해 보철물 제작을 맡긴 다음 보철물이 완성되기까지 시간이 꽤 걸렸다. 또한 완성된 보철물이 다시 치과로 전달된 후 환자의 치아에 맞추는데도 몇 번의 치과 방문이 필요하다.

천안 임플란트 전문 천안룡플란트치과에서는 3D 캐드캠(CAD/CAM) System으로 치과 안에서 각각의 환자에 맞게 치아의 본을 떠서 보철물을 제작할 수 있다. 결론적으로 보철물을 만드는 시간과 원가를 줄일 수 있게 되어 환자의 치료 부담과 시간을 줄일 수 있다. 치과의 방문 횟수, 시간 무엇보다 치료비가 절약되어 환자들에게 호평을 얻고 있다.
단 이 시스템은 모든 환자에게 적용이 가능한 것은 아니며 환자의 상황에 따라 적용이 불가능한 경우도 있다.

또한, 천안룡플란트에서는 대표원장 책임 관리제를 시행하고 있다.
일부 대규모 치과의 경우 임플란트 시술 후에 문제가 생기면 각각의 치료파트를 책임지는 원장들의 책임이 모호해서 환자들이 곤란에 빠지는 경우가 종종 있는 것을 보면
천안룡플란트의 대표원장 책임 관리 시스템은 환자들이 마음 놓고 치료 받을 수 있는 바탕을 마련한 경우라 볼 수 있다.

임플란트는 관리를 잘하면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만큼 치과를 선택할 때 시술방법, 합리적인 비용은 물론 시술 후 관리까지 책임지는 치과로 고려하여 선택해야 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