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안정적인 매출과 초보자도 접근이 용이한 창업아이템으로 PC방 창업이 떠오르고 있다. 타 업종에 비해 PC방은 복잡한 창업절차를 통과해야 하는 허가제 사업이기 때문에 대부분의 예비창업자들이 프랜차이즈창업을 선호하고 있으며 PC방 업계의 성공사례 역시 프랜차이즈 창업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pc방 업계 신규창업자의 경우 80% 이상이 프랜차이즈로 진행되고 있으며‘피시방창업의 성공여부는 PC방 브랜드 자체의 역량에 의해서 결정된다’라고 볼 수 있다.

이에 지난 16년간 안정적인 가맹사업을 이어온 업계 대표장수 PC방 프랜차이즈 ‘아이비스PC방이피씨방창업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들에게 제시하는 방향성은 피시방을 준비중인 예비창업자라면주목 해볼 필요가 있다.

아이비스PC방관계자는 “현재 수 많은 PC방 체인점에서 다양한 창업지원 이벤트와 해당 브랜드만의 경쟁력을 과시하며 창업유도 광고를 진행하고 있다. 때문에 프랜차이즈 선택과정에 있어서 예비창업자는 혜택의 이면은 생각하지 못한 채 단기적인 이익만을 바라 볼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말할 수 있으며 진정한 의미의 성공창업을 원한다면 개업 이후의 가맹관리에 대한 본사의 태도를 눈여겨볼 필요성이 있다.”라고 말했다.

이처럼 일부 PC방 브랜드에서는 개업에만 초점을 두고 프랜차이즈광고를 진행하고 있으며 개업 이후에는‘나 몰라라’ 방식의 가맹운영으로 피해를 입은 점주들의 불만과 하소연이 웹사이트를 통해 전해지고 있다. 그로 인해 프랜차이즈에 대한 불신이 확산되어 일부 예비창업자들 사이에서는 개인PC방 창업만을 고려하는 현상도 늘고 있는 추세다.

반면 아이비스PC방은 지난 16년 동안 창업 이후 1:1 SV집중관리를 통한 철저한 가맹관리를 고집해왔으며 체계적인 PC점검, 물류점검, 시설점검 등을 통해 오픈 이후 가맹점주의 애로사항에 대한 즉각적인 대응솔루션을 선보였기 때문에 업계 최대규모의 만족도 높은 PC방 프랜차이즈로 자리매김했다고 볼 수 있다.

한편 아이비스PC방은 2월1일부터 전국 15곳의 A급 성공매장을 제안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으며 해당 프로모션을 통해 창업을 진행하는 가맹점주에게는 1개월의 임대료를 무상 제공하는 혜택도 제공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아이비스PC방의 창업정보 및 가맹관리시스템은 홈페이지(http://www.ibiss.co.kr) 또는대표 번호(1544-8789)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