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도시로 성장하고 있는 파주 운정신도시 부동산시장이 재조명되고 있다. 파주시가 LG디스플레이 사업확대 등으로 기업도시로 성장하고 있어 부동산 수요자들의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합리적인가격의 대단지 아파트인 ‘힐스테이트 운정’이 얼마전 경기도 파주 운정신도시 A24BL에 현대건설이 ‘운정 힐스테이트’ 청약 후 정당계약을 마치고 ‘힐스테이트 운정’ 미분양 잔여세대를 선착순 동•호지정 분양을 시작해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정부가 지난3일 제3차 국가철도망구축계획안을 발표하자 지역 부동산분양시장이 들썩이고 있다. 이는 중장기적인 계획안에 따라 미래가치가 높아지면서, 향후 집값상승이 높을 것으로 나타나고 있어서다. 2025년까지 수도권GTX(수도권광역급행철도) A,B,C노선 구축사업이 본격화된다.

GTX(수도권광역급행철도)는 일반지하철보다 2배나 더 깊은 지하40m이상에 건설160~200km로 달리는 교통수단이다. 특히, 경기도 파주 운정신도시에 ‘힐스테이트 운정’는 이번발표의 최대수혜지역이라고 본다. GTX(수도권광역급행철도)파주연장안과 3호선연장안 두 노선이 덕분에 그간 경의선에 의존했던 운정신도시의 철도교통망이 대폭 확충된다.

이에 현대건설이 분양 중인 파주운정신도시 ‘힐스테이트 운정’의 경우 계획발표 전후로 모델하우가 북세통을 이루고 있다. GTX파주운정•3호선연장안 모두 포함된 ‘파주운정신도시’ 가장 큰혜택의 주인공으로 언급되고 있는 대우건설이 운정신도시 A24블록에서 분양 중인 ‘힐스테이트 운정’에는 연일 모델하우스를 방문하는 사람들이 급증하는 현상이 일어나고 있다.

2025년에는 수도권 어디서나 서울중심부까지 30분안에 출퇴근이 가능해진다. 이중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가 들어서는 곳은 서울역까지 23분대에 도착할 수 있게 된다. 가장 빠른것은 GTX(수도권광역급행철도) A노선으로 파주~동탄까지 82.6㎞구간으로, 이미 추진중인 일산 킨텍스~동탄(총 73.7km)에서 파주운정까지 연장됐다.

이중 37.2km인 동탄~삼성역구간은 KTX와 노선을 함께쓰며, 2020년 준공을 목표로 현재 공사중에 있다. 이번에 파주 gtx 연장하는 방안이 최종 확정돼 파주에서 서울중심부까지의 접근성이 대폭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향후 현재63분이 걸리는 일산킨텍스역에서 서울역까지 13분대, 강남삼성코엑스까지 22분대로 단축된다.

파주 ‘힐스테이트 운정’은 지하1층~지상29층 아파트 25개동 총3998가구 규모다. 전용면적 별로는 59㎡, 60㎡, 64㎡ 72㎡, 84㎡로 운정신도시 내에서 희소성이 높은 중소형 평형대 위주로 구성되어 높은 수요가 기대되고 있다.
‘파주 운정 힐스테이트’는 운정신도시 내에서 희소성 높은 84㎡이하 중소형평형대 위주로 구성되어 높은수요가 기대되고 있으며, LG디스플레이파주LCD단지•파주출판단지가 인접하고 있으며, 서울 서북권의 대표적인 신흥업무지구인 상암지구(569,925㎡규모)와 2018년까지 총10조원이상 투자되는 LG디스플레이단지•파주LCD일반산업단지가 가까워 유망배후주거단지로 꼽히고 있다.

계약금은 500만원이며, 20평대는 중도금 이자후불제, 29,34평대는 중도금무이자 혜택이 주어진다. 현재 파주운정신도시 아파트시세보다 저렴한 합리적인분양가로 눈길을 끌고 있다.

LG디스플레이가 파주에 축구장14개 크기에 달하는 OLED중심 P10공장을 건설하기 위해 총1조8400억원을 파주 LG디스플레이 산업단지에 투자하기로 결정했다. 현재 운정신도시에는 약3만2000여명의 국내임직원 중 lg디스플레이 파주사업장에만 2만여명의 임직원이 근무하고 있는 LG디스플레이가 파주운정신도시에 많은 영향력을 주고 있다.

여기에 올해부터 대규모 파주인구유입과 LG디스플레이 사업확충 등으로 약35만여명의 고용효과 및 고용창출 경제파급효과가 예상되는 등 운정신도시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 그만큼 더 성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처럼 기업도시로 성장하고 있는 파주 운정신도시 부동산 수요자들의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다.

운정신도시 ‘힐스테이트 운정’ 단지 인근 자율형공립고인 운정고, 하우초, 산내중을 비롯해 초•중•고를 모두 도보로 통학이 가능하다. 또한, 단지 내에는 별도의 건물로 유치원, 어린이집 이 있어 교육환경이 매우 우수하다.

이와 함께 ‘힐스테이트 운정’ 단지에서 도보이용이 가능한 운정이마트, 파주 신세게 프리미엄 아울렛, 파주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일산킨텍스,일산 코스트코 등 일산신도시 내 생활인프라 이용하기에 편리하다. 또한, 홈플러스, 롯데시네마, 대형병원등이 개장을 준비 중이어서 단독택지 상업시설과 상업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경의중앙선 운정역과 야당역 이용이 가능한 아파트로, 일반버스와 광역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버스정류장이 있어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하다. 인근에 제1•2자유로의 동패IC가 위치해 일산,김포,상암등으로 이동도 수월하다. 여기에 GTX파주연장(강남삼성~파주운정)선 확정호재와 지하철3호선파주연장 사업이 곧 국가계획에 포함돼 추진될 전망으로 ‘힐스테이트 운정’ 입주민들의 교통편의성이 더욱 증진될 전망으로 연일 ‘힐스테이트 운정 모델하우스’에는 투자자들까지 모여들어 북적이고 있다는 소식이다.

가람마을 파주운정행복센터보다 규모가 큰 복합커뮤니티센터와 파주시는 100억원을 들여 경기도 파주 운정신도시에 다음해12월까지 8869㎡부지에 전체면적4000㎡, 지상2층규모로 핸드볼∙배드민턴∙농구∙배구∙탁구 등 구기종목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체육관과 수영장을 갖춘 다목적 실내체육관인 파주 운정 다목적실내체육관을 건립한다고 밝혔다.

서울25km, 일산신도시5km거리이며 LG디스플레이파주구미,파주출판단지 등이 인접해있으며 운정지구 전체 높은녹지율과 약72만㎡ 운정호수공원,한솔공원,산내공원,오름공원 등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파주 운정신도시에는 ‘힐스테이트 운정’을 비롯해서 롯데캐슬앤칸타빌(A16블럭), 해솔마을 롯데캐슬(A14블럭), 롯데캐슬 파크타운1차와 2차, 운정신도시 운정 푸르지오, 운정신도시 한라비발디, 산내마을 아이파크 등 인기있는 대단지아파트로 브랜드 타운을 형성하고 있으며. 연이은 교통호재 속에서 개통 최대수혜단지로 꼽히는 파주 ‘힐스테이트 운정’이 주목 받고 있다.

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원할한 관람 및 상담을 위해 담당직원 상담제를 실시하고 있으며, 전화를 통해 예약 후 방문하면 기다리지 않고 바로 안내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대표번호(1566-4364) 및 홈페이지(http://yoonjanghiil.modoo.at/)를 통해 예약 및 상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