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리크리홀딩컴퍼니

최근 잘못된 두피관리법으로 인해 20대의 젊은 나이에도 원형, m자, 정수리 탈모 초기 증상을 겪고 있는 여성, 남성이 늘고 있다. 보통 탈모증상은 유전적인 원인에 의해 발생되는 경우가 대부분이고, 탈모증상이 20대의 젊은 여성, 남성에게 나타나는 것은 흔한 일이 아니지만, 이들은 실제로 모발이식을 고민한 정도로 심각한 정신적 고통을 받고 있다. 이처럼 20대에 이러한 탈모 증상을 겪는 원인은 대부분이 잘못된 머리감기 같은 두피 관리법으로 인해 발생하는 지루성두피염으로 시작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이로 인한 탈모는 한 번 진행되기 시작하면 그 진행 정도가 빠르고, 대머리로 진행되게 되면 비절개모발이식과 같은 시술을 받거나 약 등으로 치료를 받으러 병원이나 피부과에 꾸준히 다녀야 하기 전에 초기 증상이 나타날 때부터 두피관리를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지루성두피염 탈모의 초기 증상은 대부분 머리빠짐과 두피 가려움증 등이 있으며 붉은 두피를 동반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초기에 제대로된 관리를 통해, 두피모발을 건강히 지키는 것이 대머리로 이어지는 것을 막을 수 있는 방법이기 때문에 지루성 두피염 탈모로 인한 대머리 예방을 위해서는 탈모 방지에 좋은 음식을 섭취해주는 것과 함께 지루성 두피염 탈모의 원인으로 꼽히는 두피 가려움증과 각질 제거를 도와주는 천연 성분이 함유된 샴푸같은 두피관리제품을 이용해 두피를 케어해 주는 방법이 좋다. 이러한 구준한 관리와 함께 두피클리닉을 통해 두피를 케어해주는 것도 중요하다.

보통 탈모 증상은 남성들에게 주로 나타나는 원형탈모, m자탈모나 여성들에게 주로 나타나는 정수리탈모 종류가 대표적이며, 보통의 자연스러운 탈모 증상은 유전적인 원인에 의해 나타나는 것에 정상적이지만 최근 젊은 20대 남성, 여성들은 올바르지 못한 생활습관과 함께 잘못된 두피관리법으로 지루성두피염을 앓아 두피가 민감성으로 바뀌어 탈모로 진행되는 경우가 많다.

지루성 두피염으로 인한 탈모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평소 과로나 스트레스 등은 줄이고 올바른 두피 케어 방법을 실천해 주는 것이 대머리로 이어지는 탈모 증상을 예방 및 방지 할 수 있는 방법이다. 지루성 두피염이 탈모 및 대머리로 이어지는 것을 막고 두피 모발을 오래도록 건강하게 관리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두피와 모발을 깨끗이 할 수 있는 올바른 머리감기를 실천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올바른 머리감기는 지루성두피염 탈모의 원인이 될 수 있는 각질을 제거해주기 때문에 지루성두피염 전용 샴푸를 이용해 빗으로 빗어주면서 두피 마사지와 함께 집에서 셀프 두피 스케일링을 실천하면 좋다.

탈모에 좋은 샴푸를 추천 받을 때는 양모효과가 뛰어나고, 유해성분이 들어있지 않은 것으로 선택하여 두피 자극을 최소화하는 것이 좋다. 이때, 탈모 샴푸 추천, 탈모 샴푸 순위나 인기 탈모 샴푸, 혹은 탈모샴푸 1위 등 다양한 자료를 수집해 정보를 파악하거나, 겟잇뷰티를 참고해 연령대와 두피 타입에 따라 신중하게 선택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지루성두피타입으로 인한 탈모 증상을 방지하고 두피모발을 건강하게 관리하는데 좋은 샴푸를 고를 때는 민감하고 붉어진 두피에 자극이 가지 않도록 천연 성분이 함유된 샴푸를 골라 사용하는 것을 추천하며, 두피 스케일링이 가능한 지루성두피염 전용 샴푸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탈모, 염색, 볼륨 등 헤어 타입 별로 전문화된 헤어케어 제품 판매 브랜드 더헤어머더셀러(http://www.hamocell.com/)의 여성, 남성에 맞는 탈모방지 샴푸를 판매하고 있어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W 헤어로스 샴푸는 여성들을 위한 탈모방지 샴푸로 모발 손상을 완화시키고 영양을 공급해주는 효과가 뛰어나다. 또한 이 여성용 탈모방지 샴푸는 두피 뾰루지와 비듬을 완화시키는 효능이 있으며, 모발의 굵기 증가 효과가 있어 탈모치료법과 함께 추가적으로 병행해도 좋다.

남성 탈모방지 샴푸로 유명한 M 헤어로스 샴푸 포 맨 역시 두피 트러블과 과잉 피지를 개선시켜주며, 탈모로 인해 손상된 모발과 두피에 넉넉한 영양과 진정 효과를 부여해준다. 또한 이 남성 탈모방지 샴푸에는 비오틴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모발의 끊김 현상을 예방하고 모근을 강화시켜주며, 천연 유래 계면활성제를 사용하여 민감성 두피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최근 20대의 젊은 나이에도 잘못된 두피관리방법으로 인해 많은 여성, 남성들이 탈모증상을 호소하고 있는 경우가 많은데, 20대에는 주로 유전적인 원인보다는 부족한 수면시간 및 과로, 스트레스나 올바르지 못한 머리감기 방법으로 인한 지루성두피염이 탈모로 이어지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지루성두피염으로 인한 탈모증상은 진행이 빠르고 후에 대머리로 이어질 수 있어 한창 외모에 민감한 20대에는 더욱이 조심하고 꾸준히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지루성두피염으로 인한 탈모 증상을 방지하고 싶다면 평소 스트레스와 과로를 줄이고 지루성 두피염이 탈모로 이어지는 원인이 되는 각질이나 가려움증을 해결해주는 스케일링 샴푸를 이용해보도록 하자.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