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모즈클리닉

 

일생의 가장 큰 이벤트인 결혼준비를 하는 예비 신혼부부에게 준비해야 할 것은 너무 많다.

크게는 같이 할 보금자리 마련에서부터 집안 곳곳 함께 생활 할 여러 가지 살림살이까지 준비해야 할 것은 경험해 본 사람들은 알겠지만 정말 끝이 없다.

그런데 결혼 준비는 살림살이 장만뿐 아니라 개인사에 있어서 가장 큰 이벤트인 만큼 결혼식 당일 아름답고 근사하게 보이고 싶은 신랑신부의 외모관리도 결혼준비의 큰 몫을 차지한다.

무엇보다 신부는 여자의 일생 중 가장 예뻐 보이고 싶은 날인만큼 웨딩드레스 선정부터 메이크업까지 어느 한 부분도 소홀할 수 없다.

결혼식 날 가장 아름다운 신부로 연출하기 위해서는 체형관리를 비롯해 피부 관리까지 모두가 매우 중요하다.

최근 결혼연령이 상당히 늦춰지고 연령대가 높아지다 보다 피부관리 측면에서도 신경 쓸 부분이 많아진 것도 사실이다.

신부관리를 위해서 단발성 관리보다 결혼 계획이 세워진 시점부터 본인의 컨디션과 개인 스케줄을 고려한 계획성 있는 접근이 아름다운 신부로 거듭나기 위해 꼭 필요하다.

특히 직장 여성의 경우 직장생활과 병행하면서 결혼준비를 할 경우 시간상 제약이 많이 따를 수밖에 없다.

아름다운 신부로 거듭나기 위한 신부관리를 위해서 몇 가지 조건들을 점검하고 효과적인 관리스케줄을 세워보는 것이 좋을 것이다.

우선 직장 여성이라면 아무래도 시간적인 제약이 많다 보니 피부과 진료나 케어를 받을 때 규칙적인 스케줄을 잡기가 어렵다.

규칙적인 관리가 어렵다면 결혼 당일 최적의 컨디션을 준비하기 위한 계획에 차질이 생기기 쉽다. 우선 시간관리와 이를 절충할 수 있는 곳이 필요하므로 진료시간에 제약이 덜 해야 할 것이다.

다음으로 빠른 시간 안에 빨리 아름다워지고 싶다는 욕심으로 인한 무리한 시술 때문에 부자연스러운 모습이 연출되는 모습이 종종 보인다.

모즈클리닉의 손승용 원장의 말을 빌리면" 최근 결혼을 앞두고 적극적인 신부관리를 하려는 환자 중에 과도한 욕심을 부리고 자신의 장점을 간과하는 환자들이 있다. 그런데 과도한 시술이나 환자의 특징과 개인차를 고려하지 않는 일률적인 프로그램은 가장 아름다워지고 싶은 날을 망칠 수 있기 때문에 신중한 접근이 요구되고 의사와 충분한 상담을 거친 후 시술을 받는 것이 좋다. 자칫 문제가 생기더라도 응급처치에 대응할 수 있는 시스템이 갖춰진 곳들을 선별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다"라고 조언한다.

이와 같은 조건들을 고려하였다면 개인적 선호도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아무래도 감각적인 부분을 중시하는 신부라면 뷰티 트렌드를 정확히 읽을 줄 아는 곳을 고려해보는 것도 좋으며 빡빡한 스케줄로 심신이 많이 지친 신부들에게는 심리적인 안정감을 같이 제공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된 곳을 선정하는 것도 좋을 것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