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X 파주 연장· LG디스플레이 투자 등 대형 개발호재로 실수요자 ‘북적’

 

GTX 파주연장과 3호선 연장의 기대감으로 미래가치가 높아지면서 파주 운정신도시가 새로운 핫 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다. 국토교통부의 교통계획에 GTX 연장 A노선과 지하철 3호선 연장안에 은평뉴타운이 포함되면서 서울 도심권으로의 교통 접근성이 크게 개선되기 때문이다.

교통계획안에 따르면 동탄에서 일산 킨텍스까지 총 73.7km구간에서 파주까지 연장되어 GTX를 이용하면 서울 역까지 13분 안에 도착할 수 있다. 2025년까지 수도권 GTX 구축사업이 본격화되면서 지하 40m이상에 시속 160km~200km 속도로 빠른 시간 내에 수도권 어디든 진입할 수 있다.

또 지하철 3호선 대화 역에서 운정 신도시까지 7km 연장하는 사업이 확정되어 수도권의 통근시간대를 30분대로 단축시키게 됐다. 운정신도시 일대는 서울로 이어지는 철도 노선이 경의선 하나만 있다. GTX 연장과 3호선 연장 기대감으로 운정신도시 집값상승에 많은 영향을 끼칠 것으로 예상된다.

파주의 대중교통을 책임질 ‘GTX연장 계획’과 파주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러일으킬 ‘LG디스플레이 공장 증설 계획’ 소식이 전해지면서 파주 운정신도시 분양시장도 후끈 달아오르고 있다.

운정신도시 A25블록에 들어서는 ‘운정신도시 센트럴 푸르지오’ 아파트는 지하 1층~ 지상 25층 21개동 규모로 전용면적 74㎡ 108세대, 84㎡ 1848세대 총 1956세대로 구성된다. 대우건설은 운정신도시 첫 푸르지오 단지인 만큼 다양한 특화 평면을 비롯한 혁신 설계를 통해 이 아파트를 지역 내 랜드마크 단지로 자리잡게 할 계획이다.

기존 교통망도 촘촘하다. 경의중앙선 운정역과 야당역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자유로와 제2자유로 운정IC, 경의선 등을 이용해 서울과 일산으로 빠르게 이동이 가능하다. 서울까지는 25km이며, 일산신도시는 5km, 킨텍스까지는 10분대에 도달이 가능하다. 또 서울-문산 고속도로가 2020년 개통 예정이며, GTX 파주 연장 사업의 개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운정신도시 센트럴 푸르지오’는 운정신도시 내에서 트리플 상권의 중심지로 운정 이마트와 2016년 준공예정인 운정 홈플러스, 2018년 준공예정인 농수산물유통센터 등 풍부한 생활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운정신도시 최대 규모로 개발되는 산내들 마을상권과 인접하고 롯데, 신세계프리미엄 아울렛, 롯데시네마(예정) 등도 가깝다. 단지 주변에 자립형 공립고등학교인 운정고와 산내중이 가깝게 위치하며 신설예정인 초등학교도 도보로 가깝게 위치하고 있다.

대우건설은 단지설계에도 차별화를 꾀했다. 단지 내 조경비율이 41%에 이르고 약 72만㎡의 운정호수공원이 인접해 있다. 단지 북측에 위치한 산내공원이 가까워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분양가는 3.3㎡당 평균 1020만 원 선으로 주변시세보다 저렴하게 책정됐다. 또, 서울의 전세가격 3.3㎡당 1200만원 보다 저렴해 전세수요자들의 발걸음이 부쩍 빨라졌다. 또 다양한 금융혜택도 제공해 74㎡타입은 중도금 이자후불제와 84㎡타입은 중도금 무이자가 적용된다.

‘운정신도시 센트럴 푸르지오’의 분양가와 금융혜택 등 문의는 전화로 가능하며, 모델하우스 방문 시 사전 예약해야 기다림 없이 관람과 상담이 가능하다. 분양문의: 1544-3399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