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에 없이 외식창업이 호황을 누리고 있다. 가계 경제에 보탬이 되기 위해 창업에 뛰어드는 여성들이 늘고 있고, 베이비부머 세대의 은퇴가 줄을 잇고 있어 창업 열기가 그만큼 뜨거워지고 있는 것이다.

창업을 시도하는 이들은 지속적으로 늘고 있으나, 성공창업으로 만족할 만한 운영을 하고 있는 매장은 그리 많지 않다. 한 골목에서도 비슷한 업종이나 같은 아이템으로 문을 여는 외식 창업 매장이 적지 않기 때문이다. 치열한 경쟁에 겨우 가게세를 낼 정도의 매출만 올리는 곳도 많다.

반면, 불황에도 관계 없이 꾸준히 높은 수익을 올리고 있는 일부 프랜차이즈 브랜드들도 눈에 띈다. 지난 한 해 동안에는 ‘프리미엄 김밥’프랜차이즈인 ‘서가원김밥’이 가장 호황을 누리는 브랜드로 이름을 알렸고, 2016년에도 그 명성을 이어갈 전망이다.

분식메뉴의 차별화 선언 프리미엄 김밥전문점 ‘서가원’
프리미엄 김밥전문 프랜차이즈 ‘서가원김밥’은 소자본 창업 밀크밥버거, 오봉도시락 가맹본부인 ㈜오색만찬이 론칭한 브랜드다. 김밥과 식사류는 물론 모든 메뉴에 친환경 식재료 만을 사용해 프리미엄급 고급 식사를 제공하는 브랜드로, 기존 분식메뉴에 비해 확연히 고급화된 이미지로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췄다.

프리미엄 김밥전문점 서가원김밥은 표백제, 빙초산, 합성보존제, 사카린, MSG 무첨가 단무지를 기본으로 제공하고, 돈육함량이 높은 고급 저염햄, HACCP 인증 청정농장 무항생제란에 당일 구매한 신선한 채소로 만들어진 웰빙 김밥을 주요 메뉴로 한다.

김밥의 주 재료인 밥은 슈퍼푸드로 잘 알려진 아마란스를 사용해 뚜렷한 경쟁력을 살렸고,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춰 친환경재료로 만든 프리미엄 김밥메뉴 외에도 민속탕, 전통 콩나물밥, 잔치국수, 비빔국수, 옛날 떡볶이 등 다양한 신 메뉴를 개발해 광범위한 소비층을 확보하고 있다.

매장 인테리어는 한국의 전통미를 살려 만들어졌으며, 가맹 점주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추가 인테리어 공사나 리뉴얼에 대한 부담을 없앴다. 여기에 ㈜오색만찬의 특화된 물류서비스를 활용해 저렴한 원가의 재료 수급이 가능해 매출에 따른 순이익도 높다.

㈜오색만찬 관계자는 “서가원김밥은 가맹점주의 운영 부담을 줄이고 고수익을 지원하기 위해 마케팅이나 프랜차이즈 운영에 필요한 비용을 본사에서 자체적으로 해결하고 있다”며, “가맹점주들의 편의를 위해 더 다양한 혜택 공급을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최근 서가원김밥은 2016년 상반기 신메뉴 11종을 출시했다. 대표 신메뉴 눈꽃김밥은 서가원 특제 소스를 뿌리고 바삭한 눈꽃 감자칩을 덮어 부드럽고 바삭한 식감이 입안 가득 풍성함을 주는 서가원의 야심작이라고 볼수있다.

각 신메뉴들은 서가원 전국매장에서 2월 15일부터 이용이 가능하다. 단, 매장특성상 일부매장은 출시일과 메뉴가 상이할 수 있으니 확인 후 이용을 하는 것 좋다

그외 프리미엄 김밥전문점 창업, 소자본 창업 전문 ‘서가원김밥’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www.서가원김밥.com)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