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팩 512 보이스 메신저는 수신한 이메일에 음성으로 답장을 보낼 수 있다는 점, 직장인들에게 익숙한 아웃룩 버전의 이메일을 이용할 수 있다는 점 등이 특징이다.





HP가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HP 2007 모빌리티 서밋’에서 이메일 기능을 강화한 스마트폰 ‘아이팩 512 보이스 메신저’를 발표했다.
아이팩 512 보이스 메신저는 수신한 이메일에 음성으로 답장을 보낼 수 있다는 점, 직장인들에게 익숙한 아웃룩 버전의 이메일을 이용할 수 있다는 점 등이 특징이다.
와이파이 탑재로 VolP를 이용할 수 있어, 사무전화 시스템을 통합 할 수 있다. 블루투스 무선 접속 기능은 옵션이다.
HP는 “아이팩 512 보이스 메신저는 기기의 원격 관리 솔루션인 ‘HP 엔터프라이즈 모빌리티 솔루션’을 스마트폰에 지원한다”고 전했다. 이 솔루션을 이용하면 제품이 없이도 원격으로 환경 설정, 데이터 삭제, 프로그램 업데이트, 보안 애플레케이션 설치, 기기 수리 등을 할 수 있다. 도난이나 분실 시 특히 용이하다는 게 HP의 설명이다.
HP의 핸드헬드 사업부의 데이브 부사장은 “비즈니스인들은 잦은 외근으로 매일 수건의 전화 및 이메일을 놓치는데 이는 사업상의 손실을 초래한다”며 “아이팩512보이스메신저는 이를 개선시켜준다”고 말했다.
HP는 또한 “향후 다수의 네트워크망을 한 기기에 통합해 제공하고, 과금도 통합적으로 계산되는 IP텔레포니를 제품에 적용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HP는 이를 위해 통신사업자들과 협력하는 등 외부 인프라 조성을 추진할 방침이다.
강현주 기자 jjoo@rfidjournalkorea.com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