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 역사, 철학, 예술, 과학 등 분야 파워라이터 7인, 21일부터 30주간 150편 연재

▲ 네이버가 인문·과학 등 다양한 분야 7인의 지식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는 ‘파워라이터ON’ 을 연재한다.

[아이티데일리] 네이버는 인문, 역사, 철학, 예술, 과학 등 각 학계에서 인정받는 학자이자 대중적 글쓰기로 유명한 7인이 새로운 지식 콘텐츠를 소개하는 ‘파워라이터ON’ 연재를 시작한다고 21일 밝혔다.

‘파워라이터ON’은 출퇴근길 혹은 잠자리에 들기 전 30분이면 충분히 읽을 수 있는 분량으로, 간편하게 깊이 있는 지식을 만날 수 있다. 연재된 글에 대해 댓글로 의견과 질문을 남기면 에필로그를 통해 각 파워라이터들의 답변도 확인할 수 있다.

정민, 백욱인, 주경철, 장대익, 정재찬, 이진우, 전중환 등 각 분야에서 지식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는 7명의 저자들은 최신 연구 내용을 대중들이 쉽게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풀어낸다는 계획이다. 주제는 ‘다산 교육법(정민)’부터 ‘서양 근대 인물 열전(주경철)’, ‘본격 진화 심리학(전중환)’, ‘번안물로 본 사회와 문화(백욱인)’ 등 다양하다.

해당 콘텐츠는 21일부터 30주 동안 네이버캐스트에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매일 한 편씩 연재되며 총 150편으로 구성된다. 네이버는 이용자들이 모바일에서도 편리하게 해당 글을 감상할 수 있도록 주요 내용의 이해를 돕는 요약문을 편집해 3월부터 제공할 예정이다.

한성숙 네이버 서비스 총괄이사는 “한국 지식 대중화 1세대로 인문·과학 분야에서 저명한 학자들이 지금 관심 있게 연구하는 내용을 온라인에서 먼저 만나보고 의견을 나눌 수 있다는 것은 매우 의미 깊은 일”이라며, “보다 다양한 분야의, 양질의 지식이 네이버 플랫폼을 통해 대중들과 소통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해당 콘텐츠는 네이버가 지난 13년 콘텐츠업계를 지원하기 위해 조성한 ‘콘텐츠 기금’으로 만들어지며, 온라인 연재 종료 후에는 출판사 휴머니스트가 책으로 엮을 예정이다.

한편, 네이버는 지난 2014년부터 대한민국 대표 지성들의 문화과학 강연을 온라인과 모바일에서 만나볼 수 있는 ‘열린연단’ 페이지를 운영하는 등 지식의 확장 및 대중화에 기여해오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