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히트작 매출 꾸준한 증가로 안정적 실적 달성

 
[아이티데일리] 게임빌(대표 송병준)은 2016년 1분기 매출 408억 원, 영업이익 47억 원, 당기순이익 117억 원을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5%, 207%, 125% 성장한 수치다.

기존 히트작들의 꾸준한 매출 기여와 자체 게임 매출 증가, 효율적 사업 운영을 통한 영업이익 상승과 관계기업이익의 확대 등으로 게임빌은 올해 1분기에 역대 최대 분기 순이익을 달성했다.

전반적으로 ‘별이되어라 시리즈’,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 ‘던전링크’, ‘크로매틱소울’ 등 전략 RPG와 액션 RPG 장르의 매출이 국내·외에서 꾸준히 오르면서 안정적인 실적을 견인했으며, 기타 장르의 신작도 상승세에 힘을 보탰다.

해외 매출은 256억 원으로, 역대 최대의 분기 해외 매출을 기록했다. 전체 매출 구성 중 해외 매출 비중이 63%를 차지했으며, 특히 2014년 1분기부터 해외 매출이 연속으로 상승 중이다. 게임빌 측은 북미·유럽의 지속 성장은 물론 중국, 일본, 대만 등에서의 매출이 확대되면서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의 강세가 가속화되고 있다는 점이 주목된다고 설명했다.

한편 게임빌은 자체 개발작 ‘나인하츠’, 전략성에 중점을 둔 차세대 RPG ‘워오브크라운’, ‘크러쉬’, ’킹덤오브워’, ‘마스커레이드’ 등 대작 게임의 글로벌 출격을 예고하고 있으며, ‘데빌리언’, ‘ACE(Alliance of Champions and Empires)’ 등 PC 온라인 분야 유명 IP 활용 신작과 FPS 게임 ‘애프터펄스’의 안드로이드 버전도 기대감이 높은 상황이다.

게임빌 측은 이미 전 세계 10여 개 거점에 구축한 인프라를 통해 글로벌 리딩 퍼블리셔로서의 독보적인 경쟁력을 확보, 이를 통한 세계적인 메가 히트 게임 양산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