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토 시스템과 행망 대행계약 체결

 
[아이티데일리] 가온아이(대표 조창제)는 UI/UX 솔루션 전문개발업체인 토마토시스템(대표 이상돈)과 “eXbuilder5” 행망대행 계약을 체결했다. 가온아이는 지난 27일 조달청과 “eXbuilder5” 단가계약을 체결하고 조달청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을 통해 HTML5 Canvas 기반의 기업용 UI/UX 개발 솔루션 공급에 들어갔다.

가온아이가 토마토시스템과 공급계약을 체결한 “eXbuilder5”는 DOM(Document Object Model) 기반 구조를 완벽히 탈피한 HTML5 Canvas 기반의 기업용 UI/UX 개발 솔루션으로 웹표준, 크로스브라우저, 모바일, 확장성, 멀티미디어 등 HTML5에 대한 고객의 요구를 반영한 차세대 UI 플랫폼이다.

HTML5 Canvas는 Adobe의 Flash, Microsoft의 Silverlight를 대체할 수 있는 표준기술이다. 강력한 UI, 그랙픽, 차트, 이미지 및 애니메이션을 동적으로 생성하고 랜더링할 수 있는 HTML5의 새로운 요소로 다양한 분야에 적용이 가능하다.

“eXbuilder5”는 HTML5로 개발된 엔진과 Canvas 외 Webform, Websocket 등 다양한 HTML5의 기능을 적용한 UI 플랫폼으로 HTML5 Open Source 컴포넌트를 eXbuilder5 컴포넌트화해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또한 HTML5 Canvas를 지원하는 모바일 브라우저라면 PC와 동일한 화면을 제공하고 있으며, 반응형 웹 디자인, 다양한 모바일 컴포넌트를 지원할 수 있다.
DOM을 엑세스하지 않으며 Canvas로 최상의 렌더링 속도를 보장하고 있다. 과거 Flash에서 보던 동적인 화면의 UX를 Plugin을 사용하지 않고도 역동적이고 다이나믹한 화면구현이 가능하다.

“eXbuilder5”는 경찰공제회, 동양미래대학교, 현대제철, JTBC, 현대자동차, 금융투자협회 등 공공기관과 대학교, 일반기업 등 다양한 산업분야에 공급됐다.

가온아이 조창제 대표는 “이번 조달등록으로 GS인증을 획득한 우수한 UI/UX 개발 솔루션을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을 통해 손쉽게 구매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하며, “가온아이의 경험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우수한 국산 솔루션들을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