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발전•육성에 대한 공로 인정

 
[아이티데일리]데이터베이스 전문 서비스 기업인 솔루텍시스템 (대표 이인명 www.solutek.co.kr)의 이인명 대표가 ‘2016 대한민국 중소기업인대회’에서 모범 중소기업인 부문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중소기업청과 중소기업중앙회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중소기업인대회’는 매년 경영혁신, 연구개발, 사회공헌 실천, 근로환경 개선 등 중소기업 발전에 공로가 있는 모범 중소 기업인을 선정해 포상하고 있다.

이번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이인명 대표는 20년 동안 솔루텍시스템을 데이터베이스 전문 기업으로 성장시킨 장본인이다. '데이터베이스 토털 서비스(Database Total Service)' 기업을 표방한 솔루텍시스템은 데이터의 수집과 구축은 물론 DB 교육, 데이터 보안등 다양한 기술지원을 원 서비스(One Service) 체제로 추진하고 있다.

또한 2003년부터 국제협력단 해외 지원 사업에 참여해 베트남, 미얀마, 온두라스, 가나, 에티오피아 등 30여 개국 50여건의 개도국 지원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하는 등 대한민국의 IT 우수성을 해외에 널리 알리고 있다.

솔루텍시스템 이인명 대표이사는 한국정보산업협동조합 소프트웨어분과 위원에 참여해 중소 IT기업의 발전에 힘써왔다. 2009년부터 현재까지 한국정보산업협동조합의 이사직을 수행하며 국내 소프트웨어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솔루텍시스템 현관에 쓰여 있는 “First Who…Then What”글귀는 이인명 대표의 사람 중심 경영 방침을 알 수 있는 대목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