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스포츠, 마케팅, 홍보 부문서 전문 인력 보강

 
[아이티데일리]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 Inc.)는 ‘오버워치(Overwatch)’의 성공적인 출시 등을 맞아 향후 한국 내 비즈니스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e스포츠팀 등 다양한 포지션에서 채용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고 8일 밝혔다.

블리자드코리아는 현재 e스포츠, 마케팅, 홍보 등 다양한 분야에서 능력 있는 전문가들을 채용하고 있다. 이 가운데 특히 기존 스타크래프트(StarCraft) 시리즈에 집중돼 있던 e스포츠가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Heroes of the Storm, 이하 히어로즈)’, ‘하스스톤: 워크래프트의 영웅들(Hearthstone: Heroes of Warcraft, 이하 하스스톤)’ 등으로 최근 몇 년간 다각화된 상황에서 ‘오버워치’의 출시로 블리자드 e스포츠 저변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e스포츠팀의 대대적인 인력 보강이 눈에 띈다.

블리자드코리아 e스포츠팀의 경우, e스포츠 디렉터 1명을 비롯해 현재 ‘스타크래프트2’, ‘히어로즈’, ‘오버워치’를 각각 담당할 e스포츠 매니저 3명과 아마추어단에서의 e스포츠 활성화를 담당할 ‘Grassroots e스포츠 매니저’ 1명 등 총 4개의 매니저급 포지션이 동시에 오픈돼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블리자드코리아가 이처럼 e스포츠 전문 인력 채용을 동시에 활발히 진행하는 것은 처음이며, 기존 인력들의 대체가 아닌 더 다양하고 많은 e스포츠 활동을 위한 조직 규모 확대를 목적으로 진행되는 만큼 한국 e스포츠에 대한 블리자드의 관심과 의지를 엿볼 수 있다.

이들은 각각 ‘스타크래프트2’,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오버워치’와 관련된 다양한 e스포츠 업무를 맡게 되며 새롭게 추가된 ‘Grassroots e스포츠 매니저’의 경우 지역 커뮤니티 토너먼트 운영 및 관리를 집중적으로 담당하게 된다.

이들 모두 한국 e스포츠 시장에 특화된 전략 수립 및 실행을 통해 블리자드 e스포츠의 저변 확대 및 서비스 강화에 집중할 예정으로, 블리자드코리아 내부적으로도 국내 e스포츠 관련 사업에 더욱 힘이 실릴 것으로 예상돼 그 의미가 남다르다는 설명이다.

이와 함께 블리자드코리아는 마케팅, 홍보 등 퍼블리싱 분야에서도 인재 영입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현재 ‘스타크래프트2’ 와 ‘히어로즈’를 담당할 브랜드 매니저 1명과 프로젝트 매니저 1명, ‘하스스톤’을 담당하는 프로젝트 매니저 1명 및 블리자드 게임들의 언론 홍보를 담당할 홍보 전문가 1명을 채용 중이다.

여기에 아시아 지역 게임업계 및 시장 동향을 파악하는 컨슈머 인사이트 매니저, 일본 지역 퍼블리싱 및 오퍼레이션을 총괄하는 디렉터 포지션도 오픈돼 있는 등 총 10여개 이상의 포지션에 대한 채용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현재 채용 중인 포지션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채용 정보 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지원자는 해당 사이트에서 온라인으로 지원하면 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