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9.16
주요뉴스
뉴스홈 > 문화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IP 활용 글로벌 서비스 가속화온라인과 모바일, 웹게임, 풀 네트워크 방식 논스톱RPG 등 다양한 플랫폼과 장르로 개발

   
▲ 그라비티는 자사 글로벌 IP(지적재산권) ‘라그나로크’를 이용, 전 세계에서 다양한 플랫폼과 장르로 서비스를 가속화해 나가고 있다고 밝혔다.

[아이티데일리] 그라비티(대표 박현철)는 자사가 보유한 글로벌 IP(지적재산권) ‘라그나로크’를 이용해 전 세계에서 다양한 플랫폼과 장르로 서비스를 가속화해 나가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그라비티의 대표 게임인 ‘라그나로크 온라인’은 이명진 작가의 판타지만화 ‘라그나로크’를 원작으로 방대한 배경과 콘텐츠를 담고 있는 MMORPG다. 지난 2002년 국내 상용화 서비스를 시작으로 현재에 이르기까지 누적 회원 수 5,900만 명, 글로벌 동시접속자 수 100만 명, 누적 매출 1조 원 돌파 등 전 세계 약 80여 지역에서 사랑받으며 글로벌 IP로 꼽히고 있다.

이에 따라 그라비티는 자사 IP 가치를 끌어올리고 글로벌 서비스에서의 역량을 강화하고자 온라인과 모바일을 넘나들며 다양한 플랫폼을 기반으로 중국 및 대만, 태국, 북미지역 등을 계속 공략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현재 중국의 개발사 ‘상하이 더 드림 네트워크 테크놀로지(이하 드림스퀘어)’가 ‘라그나로크’ IP를 이용해 서비스 중인 웹게임은 지속적인 인기를 얻고 있으며, 중국 내 카드게임 중 기대작으로 주목받고 있는 ‘라그나로크’ 모바일 카드게임은 비공개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와 함께 작년 차이나조이를 통해 공개된 모바일 MMORPG는 중국 및 한국 게임 업계와 게이머로부터 높은 관심과 기대를 받고 있으며, 올해 중국 서비스를 시작으로 글로벌 진출을 가속화할 예정이다.

또한, 드림스퀘어와 심동네트워크가 합작으로 서비스 중인 풀 네트워크 방식의 논스톱 RPG는 중국 현지에서 서비스 중이다. 이 게임은 중국 현지에서 정식 출시 3일 만에 일일 접속자가 40만 명에 달하는 등 초반부터 흥행몰이를 하고 있다.

특히, 7월부터 대만 현지에서 그라비티가 직접 서비스 하게 될 ‘라그나로크 온라인’은 기존 서비스사에서 사전 이관 신청을 한 게임 회원 수가 20만 명에 육박하며 대만에서의 ‘라그나로크’ IP의 가치는 더욱 빛을 발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또한, 그라비티 측은 ‘라그나로크’ IP를 이용해 서비스 중인 모바일게임 ‘라그나로크 영웅의길’도 북미지역과 대만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전했다. 그라비티의 자회사인 네오싸이언을 통해 서비스 중인 이 게임은 아시아 게임 유저를 위해 이번주 중으로 아시아 전용 신규서버 ‘ACIDUS’와 다중 전투 시스템을 추가하는 등, 글로벌 서버 운영으로 더욱 쾌적한 환경에서 박진감 넘치는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될 예정이다. 해당 게임은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국내 게이머도 손쉽게 다운로드 및 접속이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태국 내 신생 게임 기업임에도 불구하고 유력 업체로 떠오르고 있는 일렉트로닉스 익스트림은 현지에서 약 900명의 게이머와 함께 대규모 오프라인 마케팅을 펼치는 등 7월부터 ‘라그나로크 온라인’을 새롭게 서비스하며 글로벌 게임으로써의 위상을 돈독히 다져나간다는 방침이다.

김진환 그라비티 글로벌 사업본부장은 “오랜 시간동안 전 세계 많은 게이머에게 사랑받고 있는 ‘라그나로크’를 활용해 제2의 도약을 꿈꾸며, 모든 스텝이 불철주야 맡은 업무에 충실하고 있다”면서 “상반기 해외 서비스 흥행 바통을 하반기에 국내로 이어받아 고무적인 성과를 일궈낼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인기기사 순위
(우)08503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81 (가산 W CENTER) 1713~1715호
TEL : 02-2039-6160  FAX : 02-2039-6163  사업자등록번호:106-86-40304
개인정보/청소년보호책임자:김선오  등록번호:서울 아 00418  등록일자:2007.08  발행인:김용석  편집인:김선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