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개발 부문 입상 중소/벤처기업에 개발비 총 5억 원 지원

▲ ‘5G 실감미디어&융합서비스 공모전’ 안내 포스터 이미지
[아이티데일리] SK텔레콤(사장 장동현)과 유니티코리아(대표 김인숙)는 국내 5G생태계 조성을 위해 ‘5G 실감미디어&융합서비스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홀로그램 등 ‘실감형 미디어’ ▲IoT, 헬스케어, 인공지능, 핀테크, 보안 등 ‘지능형 융합서비스’ 등을 주요 주제로 하며, 두 영역에 해당하지 않더라도 자유롭게 제안할 수 있다.

참가희망자에게는 8월 8일 ‘5G기술과 응용사례 소개’ 및 ‘유니티(Unity) 엔진을 이용한 실감미디어 제작’ 무상교육이 제공되며, 공모전 참가자(팀)는 8월 26일까지 ‘T디벨로퍼스’ 홈페이지에 아이디어를 제출해야 한다.

참가자들은 서면 검토와 경쟁 프레젠테이션을 거치게 되며, 양사는 9월 초 일반인·대학생(아이디어부문) 3개 팀, 개발회사 3개 팀 등 최종 6개 팀을 선발한다. 이 중 개발회사 3개 팀은 총 5억 원의 개발비와 SK텔레콤의 코칭을 지원받아 향후 6개월 동안 제품 개발을 추진하며, 필요시 SK텔레콤의 상생협력 프로그램과의 연계를 통해 사업화 가능성도 검토된다.

이번 공모전은 미래창조과학부에서 주관하는 ‘기가코리아’ 사업의 후원으로 진행되며, 5G네트워크의 특징인 초고속·초저지연 특성을 활용해 실생활에 새로운 가치 창출이 가능한 서비스 아이디어를 제시하는 것이 목표다.

SK텔레콤은 VR 및 AR 서비스를 위한 ‘T리얼(real)’, IoT를 위한 ‘씽플러그(ThingPlug)‘ 등 실감형 미디어 및 지능형 융합서비스 분야의 핵심 기술 연구개발(R&D)을 진행하고 있으며, 공모전에서 이러한 기술들을 활용할 수 있도록 제공할 예정이다. 유니티코리아는 기술지원팀의 도움을 제공, 구상하고 있는 서비스를 현실화시키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김인숙 유니티코리아 대표는 “VR, IoT, AI 등 미래 산업의 핵심적인 부분을 선도하는 공모전을 SK텔레콤과 함께할 수 있어 기쁘다”며, “이번 공모전은 개발자, 벤처기업뿐만 아니라 대학생과 일반인까지 참가할 수 있는 넓은 범위를 가진 만큼, 많은 참가와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진성 SK텔레콤 종합기술원장은 “SK텔레콤은 플랫폼 사업자로써 5G 네트워크 기반 위에 다양한 제품, 서비스들이 모일 수 있도록 관련 생태계를 지속적으로 조성해 새로운 고객 가치 창출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