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프로필 계정’ 전환 시 ‘인사이트’ 및 ‘홍보하기’ 기능 제공

▲ (왼쪽부터) 비즈니스 프로필, 인사이트, 홍보하기 기능

[아이티데일리] 인스타그램(Instagram)이 기업의 비즈니스와 마케팅을 지원하는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도구(Instagram Business Tools)’를 국내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도구’는 ‘비즈니스 프로필(Business Profiles)’, ‘인사이트(Insights)’, ‘홍보하기(Promote)’ 등의 기능을 포함한다. 기업들은 비즈니스 프로필을 통해 인스타그램 상에서 주소, 업종정보, 연락처 등의 정보를 고객들과 보다 쉽게 공유할 수 있고, 소비자들은 ‘연락하기’ 버튼을 눌러 직접 전화로 문의할 수도 있다. 비즈니스 프로필로 전환하려면 인스타그램 프로필에서 설정에 들어가 ‘비즈니스 프로필로 전환’을 클릭하면 된다.

비즈니스 프로필로 전환한 계정에는 게시물 성과 및 타깃 인사이트 확인을 위한 기능이 지원된다. 인사이트 기능은 팔로워에 대한 정보를 시각적이고 이해하기 쉬운 형식으로 보여줌으로써 콘텐츠 제작에 기반이 되는 타깃 고객의 행동과 인구 통계학적 특성을 파악할 수 있게 해준다. 비즈니스 프로필에서 오른쪽 상단 모서리의 막대선 차트 아이콘을 클릭하면 사용할 수 있으며, 게시물의 총 도달 및 노출 수, 인기 게시물, 팔로워에 대한 정보가 제공된다.

또한 비즈니스 프로필로 전환한 계정은 중요 고객에게 브랜드 메시지를 보다 쉽고 빠르게 전달할 수 있는 기능도 사용할 수 있다. 인스타그램에 올렸던 게시물을 선택한 후 ‘홍보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원하는 목표를 선택할 수 있고, 이어 웹사이트 방문이나 전화 문의를 유도하는 행동 유도 버튼을 추가하면 된다. 예산과 게시물 홍보기간을 설정한 뒤 도달할 타깃을 선택하면 다양한 광고를 필요에 따라 집행 가능하다. 타깃은 직접 설정하거나, 비즈니스 목표에 맞춰 제안되는 대상을 추천받아 선택할 수도 있다.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도구’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