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M, 교통카드, 멤버십 등 다양한 서비스 지원, 이용자 편의성 높여

▲ 갤럭시 노트7에서 삼성 페이를 사용하는 모습
[아이티데일리] 삼성전자는 모바일 결제 서비스 ‘삼성 페이’가 출시 1주년을 맞아 국내 누적 결제 금액 2조 원을 돌파했다고 24일 밝혔다.

삼성전자에 의하면 ‘삼성 페이’는 오프라인 결제뿐 아니라 온라인 결제, ATM 입출금, 교통카드, 멤버십, 기프트카드 등 다양한 서비스를 모두 지원해 이용자들의 사용 편의성을 높였으며, 한국과 미국의 경우 통합 400만 장의 멤버십 카드가 등록됐다.

특히, 올해부터 국내에서 본격적으로 시작된 온라인 결제 서비스 사용량이 빠르게 증가해 ‘삼성 페이’ 국내 누적 거래 금액인 2조 원 중 25%인 약 5천억 원을 차지했으며, 국내에서 ATM, 멤버십, 교통카드 등 부가서비스를 위해 등록한 카드 수는 1,100만 개를 넘어섰다.

현재 ‘삼성 페이’는 한국, 미국, 중국, 스페인, 호주, 싱가포르, 브라질 등 7개 국가에서 출시돼 통합 1억 건의 거래건 수를 달성했으며, 전 세계 440개 이상의 주요 은행 외에도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유니온 페이, 마스터 카드, 비자 등 주요 카드사, 그리고 알리 페이 등과 협력 중이다.

기존 온라인 결제의 경우 일반적으로 번거로운 인증 절차를 거쳐야 하는데 비해 ‘삼성 페이’는 지문 인증 한 번으로 결제가 이뤄지는 방식이어서 편의성과 안전성이 탁월하다. 또한, 대부분의 온라인 가맹점에서 결제가 가능하고, 모바일 애플리케이션과 PC 결제를 모두 지원하기 때문에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한편, 삼성전자는 국내에서 ‘삼성 페이’ 1주년을 맞아 고객 감사 이벤트도 실시한다. 오는 31일까지 응모자 중 365명을 추첨해 여행상품권(300만 원, 5명), 주유권(50만 원, 60명), 편의점 이용권(1만 원, 300명)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