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보안 이슈 및 대처 위한 대응 방안 등 발표

▲ 정보통신산업진흥원 공개SW 역량프라자가 ‘융합시대의 오픈소스 보안 전략’을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한다.

[아이티데일리] 정보통신산업진흥원 공개SW 역량프라자는 ‘융합시대의 오픈소스 보안 전략’을 주제로 제85회 오픈 테크넷(Open Technet) 세미나를 오는 28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융합 기술이 각광을 받으면서 사이버 공격 및 위협에 대한 우려도 크게 증가함에 따라 최근 주요 보안 이슈들을 살펴보고 이에 대처하기 위한 여러 기술과 대응 방안들을 해당분야 전문가를 통해 알아보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장우진 SK인포섹 IoT개발팀장이 ‘IoT 해킹 취약점과 보안 구현 방안’을 주제로 사물인터넷(IoT) 기반 디바이스들의 해킹 유형, 보안 이슈, 취약점과 해결 방안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어 홍석범 씨디네트웍스 이사가 여러 오픈소스 보안 툴의 종류와 실무에서 유용하게 활용하는 방법을 발표한다.

이어 네트워크 화이트 해커 이경문 수석이 와이파이 모드별 암호화 방식에 대한 이해, 패킷이 복호화(decrypt)되는 유형 및 이에 대한 대응 방안을 발표하고, 박준석 수석이 개발자가 SW 개발을 위해 숙지하여야 할 공개SW 라이선스의 종류, 의무사항, 결합이슈 등을 발표한다.

이번 세미나는 무료로 진행되며, 사전 온라인 접수자에 한해 참석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