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파이 머신러닝 기술 적용, 알려지지 않은 위협에 신속 대응

 
[아이티데일리] 트렌드마이크로는 하이파이 머신러닝(High-Fidelity Machine Learning) 기술이 적용된 엔드포인트 보안 기술 ‘엑스젠(XGen)’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엑스젠 엔드포인트 보안은 트렌드마이크로 스마트 프로텍션 제품에 탑재돼 제공된다. 여기에는 일상 업무 사용자들을 보호하도록 개발된 다양한 통합 엔드포인트, 이메일 및 웹 게이트웨이 보안 기능들이 통합된다.

트렌드마이크로는 엑스젠이 양성 데이터와 알려진 위협들을 신속하게 탐지하는 검증된 방법을 사용하며, 애플리케이션 제어, 익스플로잇 차단, 행동 분석 및 머신 러닝과 같은 고급 기술을 통해 알려지지 않은 위협들을 더욱 신속하고 정확하게 확인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하이파이 머신러닝(High-Fidelity Machine Learning)을 도입해 실행 전 및 실행 중인 파일들을 분석하고 센서스 검사(census checking)와 화이트리스팅과 같은 ‘잡음 제거’ 기능을 이용해 오탐률을 줄인다고 덧붙였다.

에바 첸 트렌드마이크로 CEO는 “트렌드마이크로는 여러 해 동안 글로벌 위협 인텔리전스인 스마트 프로텍션 네트워크(Smart Protection Network) 내에서 머신 러닝을 사용해왔다. 이제 우리는 통합된 보호 기술에 ‘하이파이’ 머신 러닝을 도입해 랜섬웨어와 같은 지능형 위협들을 정확하게 처리함으로써 보호 기능의 기준을 한 차원 끌어올리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