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도 OTP 솔루션 구매 없이 강력한 투팩터 인증 기능 제공

▲ 어레이네트웍스 SSL VPN AG1150

[아이티데일리] 어레이네트웍스 코리아(대표 김영한)는 SSL VPN 사용자에 대한 강력한 인증을 제공하기 위해 자사의 SSL VPN 어플라이언스인 AG시리즈에 일회용 패스워드(OTP) 기능을 제공한다고 1일 밝혔다.

SSL VPN은 원격지 사용자의 사내시스템 접속을 위한 보안 게이트웨이로, 사내 보안 유지를 위해 강력한 사용자 인증이 필요하다. 기업들은 그동안 고가의 OTP를 별도로 구매해 SSL VPN 시스템과 연동해서 사용하곤 했다.

이에 어레이네트웍스는 자사의 AG시리즈 고객을 대상으로 SSL VPN에 내장돼 있는 스마트폰 OTP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추가 비용 없이도 강력한 사용자 인증을 구현할 수 있게 했다고 밝혔다.

어레이네트웍스 SSL VPN이 제공하는 OTP는 시간 동기방식으로, 30초 단위로 6자리 숫자의 일회용 패스워드를 제공하는 스마트폰 앱 기반 솔루션이다. 사용자가 SSL VPN에 로그인하려면 사용자 아이디와 패스워드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앱이 제공하는 일회용 패스워드를 추가로 입력해야 한다.

또한, 어레이네트웍스 SSL VPN은 내장형 스마트폰 앱 방식의 OTP 뿐만 아니라 다양한 벤더의 전문 인증솔루션과도 연동이 되기 때문에, 고객이 구입해서 사용 중인 기존 인증솔루션을 그대로 사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김영한 어레이네트웍스코리아 대표는 “타사 SSL VPN에서는 볼 수 없는 어레이네트웍스 고유의 OTP 내장형 SSL VPN의 강점을 활용해 신규 고객뿐만 아니라 교체 시점에 도달한 타사 SSL VPN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도 집중적인 영업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