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소스 적용으로 시스템 구축 기간 단축, 모바일로의 확장성·호환성도 뛰어나

 
[아이티데일리] 벨아이앤에스가 자바(JAVA) 기반의 쇼핑몰 솔루션 ‘이스밥(esbop)’을 발표하고 시장 공략에 들어갔다.

이번에 벨아이앤에스가 선보인 이스밥(esbop)은 최근 공공 민간 등 모든 분야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JAVA 언어 및 spring 프레임워크로 개발된 데다 검증된 오픈소스를 적용해 시스템의 구축 기간을 단축시킬 수 있고, 모바일 기기와의 호환성은 물론 확장성이 뛰어나며 결과물에 대한 타입이 명확해 유지보수가 용이하다는 특징을 갖고 있다.

벨아이앤에스 측은 “JAVA 언어를 활용한 개발 작업은 많은 구축 비용이 발생하기 때문에 그 동안 주로 대형 쇼핑몰에만 적용됐으나, 이스밥(esbop)은 JAVA 언어를 활용한 쇼핑몰 솔루션 플랫폼을 구현하여 소규모의 임대형 쇼핑몰 구축에까지 확대 보급하는 최초의 솔루션으로써 쇼핑몰 솔루션 시장의 새로운 판도를 열 것이다”고 기대하고 있다.

벨아이앤에스는 이스밥(esbop) 고객을 대상으로 구글 애널리틱스 분석 툴, SEO(Search Engine Optimization, 검색엔진 최적화) 등록 등의 마케팅 활동과 e-commerce 창업 컨설팅, 개인 사업환경 별 커스터마이징을 지원할 계획이다.

나날이 발전하는 온라인 쇼핑몰 시장에서 모바일 쇼핑의 비중이 눈에 띄게 늘어나는 지금 모바일 트렌드를 반영하는데 초점을 맞춘다는 점과, 개인정보 유출이 문제시되는 e-비즈니스 산업에서 DB 암호화를 통한 보안 강화에 특히 주력하겠다는 이스밥(esbop)이 소비자의 요구 사항을 만족시켜 시장에서 큰 인기를 끌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벨아이엔에스는 SI 및 SM 사업으로 9년 동안 IT 분야에서 꾸준히 성장해 온 IT 전문기업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