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세대 ‘플래시어레이//m’ 발표…99.9999% 가용성 및 ‘올웨이즈-온 QoS’ 제공

 
[아이티데일리] 퓨어스토리지(한국지사장 강민우)는 미션크리티컬한 클라우드 IT환경을 위한 PB(페타바이트) 급 스토리지를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새롭게 향상되는 제품은 퓨어스토리지의 대표 올플래시 스토리지 어레이인 ‘플래시어레이//m(FlashArray//m)’의 차세대 버전이다. 향후 퓨어스토리지는 ‘플래시어레이//m’에 ▲99.9999%의 가용성 ▲스토리지 다운타임 및 애플리케이션 성능 저하를 제거하는 올웨이즈-온(Always-On) QoS(Quality of Service, 서비스품질) 기능 ▲PB급 용량 등을 제공하게 된다.

새로운 5세대 ‘플래시어레이//m’은 7U 이하의 랙 공간으로 512TB(테라바이트)의 로우(raw) 용량을 제공하며, 최대 유효 용량 1.5PB까지 확장 가능하다. 기존 플래시어레이를 사용하는 경우에도 무중단 업그레이드를 제공하는 ‘에버그린(Evergreen)’ 아키텍처를 통해 컴퓨트와 플래시의 향상된 기술의 이점을 경험할 수 있다.

기존 사용자는 새로운 컨트롤러 옵션을 통해 성능을 20~30%, 용량은 100~276% 향상시킬 수 있으며, 이로써 오브젝트 확장성이 10배 이상 증가하고, 5만 개의 공간 효율적 스냅샷을 통해 대용량 복제 데이터 관리(Copy Data Management) 및 전체 시스템 확장성까지 향상된다는 설명이다.

새로운 ‘플래시어레이//m’은 다양한 성능 및 용량, 요구사항을 충족시키기 위해 ▲‘플래시어레이//m10’ ▲’플래시어레이//m20’ ▲‘플래시어레이//m50’ ▲‘플래시어레이//m70’ 등 총 4종의 컨트롤러 옵션을 제공한다.

‘플래시어레이//m’의 새로운 버전은 현재 출시돼 있는 ‘//m20’, ‘//m50’ 및 ‘//m70’과 함께 주문할 수 있다. 기존 ‘FA-400’ 시리즈와 ‘플래시어레이//m’ 사용자들은 ‘업그레이드 플랙스(Upgrade Flex)’ 번들을 통해 컨트롤러를 업그레이드하고 교환크레딧을 받을 수 있다.

상기 기능을 포함하는 ‘퓨리티 운영 환경(Purity Operating Environment)’ 4.8 버전은 현재 판매 중이며, ‘올웨이즈-온 QoS’는 조기 도입 프로그램(Early Access Program)을 통해 제한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해당 기능은 2016년 4분기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퓨어스토리지 맷 킥스밀러(Matt Kixmoeller) 제품 총괄 부사장은 “요즘 같은 클라우드 IT환경 기반의 디지털 경제 시대에 스토리지는 모든 영역에서 핵심이 되고 있다”며 “퓨어스토리지는 퍼블릭 클라우드, SaaS, 프라이빗 클라우드 등 클라우드 인프라의 종류에 관계없이 모든 클라우드 IT환경을 지원하기 위해 스마트 스토리지 플랫폼을 구축했다. 페타바이트급의 효율적인 올플래시 스토리지는 클라우드 환경을 위한 민첩한 토대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강민우 퓨어스토리지코리아 지사장은 “퓨어스토리지는 매년 혁신적인 제품으로 스토리지 시장의 혁명을 일으켜왔다”며 “퓨어스토리지의 새로운 스마트 스토리지 솔루션을 통해 플래시 스토리지 포트폴리오를 더욱 강화함으로써 고객들의 디지털 변혁을 이끌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