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 2,176억 원, 당기순이익 479억 원…주요 IP 실적 견고

▲ 엔씨소프트 2016년 3Q 실적 도표

[아이티데일리]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2016년 3분기 실적 결산(연결기준) 결과 매출 2,176억 원, 영업이익 651억 원, 당기순이익 479억 원을 기록했다고 10일 밝혔다.

전년동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11%, 29% 상승했고, 당기순이익은 56% 증가한 결과다. 전분기 대비로는 매출이 10%,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24%, 47% 감소했다.

3분기 매출을 지역별로 살펴보면 한국 1,427억 원, 북미/유럽 276억 원, 일본 128억 원, 대만 103억 원, 로열티 242억 원이다. 제품별로는 ‘리니지’ 838억 원, ‘리니지2’ 206억 원, ‘아이온’ 161억 원, ‘블레이드&소울’ 401억 원, ‘길드워2’ 153억 원을 기록했다.

‘리니지’, ‘리니지2’, ‘블레이드&소울’ 등 주요 IP(Intellectual Property, 지적재산권)는 전년 동기 대비 실적 상승을 기록했으며 특히 ‘리니지2’가 32%, ‘블레이드&소울’이 61%의 매출 증가를 보였다.

한편, 엔씨소프트는 모바일 게임 ‘리니지 레드나이츠’를 아시아 12개국에서 12월 8일 동시 출시한다. 이어 차기작으로 ‘리니지M’, ‘블레이드&소울: 정령의 반지’, ‘파이널 블레이드’ 등의 모바일 게임과 ‘리니지 이터널’, ‘MXM’ 등의 PC온라인 게임을 준비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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