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이월드 오픈API 활용해 개발된 모든 서비스 대상

▲ 공간정보산업진흥원이 산업·학계 등 다양한 분야의 브이월드 우수 활용사례를 공모한다.
[아이티데일리] 공간정보산업진흥원(원장 최원규)은 ‘2016 브이월드 활용우수사례’ 공모전을 개최, 산업·학계 등 다양한 분야의 브이월드 활용사례를 공모한다고 14일 밝혔다.

공모전 참가 자격은 브이월드 오픈API 및 데이터를 활용해 개발된 모든 서비스 또는 개발 중인 시스템이다. 내부망 서비스(공공·민간 업무용 시스템 등), 설치형 프로그램 등이 해당되고 기타 신산업 분야인 VR·AR 콘텐츠 등은 심사가 가능한 URL 및 설치 파일, 관련 플랫폼 및 홈페이지 자료를 제출하면 된다.

공모 심사는 ▲서비스 모델의 우수성 ▲해당 서비스와 브이월드 연계의 적정성 ▲서비스 완성도 및 파급효과 등을 중점적으로 확인할 예정이다.

이번에 선정되는 우수사례는 ‘브이월드 활용사례집’ 홍보책자로 제작·발간되며 공간정보산업 진흥을 위한 세미나, 전시 행사 등의 홍보 시 활용될 계획이다.

공간정보산업진흥원 관계자는 “글로벌 수준의 기술력을 갖춘 브이월드가 다양한 분야의 시스템과 서비스에 이용 중”이라며, “VR, AR, UAV, 자율주행자동차 등 신성장산업 분야에서도 브이월드 오픈플랫폼을 통한 공간정보 인프라 도입을 적극 고려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