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G 핵심 네트워크 기술, 요금제, IoT망, 커넥티드카, 양자암호통신기술 등에 사용

 
[아이티데일리] SK텔레콤(사장 장동현)이 18일 신규 네트워크 브랜드 ‘퀀텀(Quantum)’을 공개했다.

‘퀀텀’은 모든 물리적 독립체의 최소단위인 ‘양자’를 가리키며, 양자역학에서 시공간의 초월을 설명하는 개념으로 사용된다. 이는 자사의 기존 네트워크 경험을 뛰어넘는 5G로의 초월적, 비약적 변화 의지를 뜻한다는 게 SK텔레콤 측 설명이다.

SK텔레콤은 향후 선보일 5G 관련 핵심 네트워크 기술, 상품, 서비스에 ‘퀀텀’ 브랜드를 사용해 고객에게 한 발 더 다가간다는 계획이다. 즉, ‘퀀텀’ 브랜드는 요금제(현 4G 브랜드는 ‘밴드(band)’), IoT망, 커넥티드카, 양자암호통신기술 등 전반에 활용된다.

▲ SK텔레콤 신규 네트워크 브랜드 ‘퀀텀’ 광고 장면

브랜드 슬로건 ‘Everything is Alive’를 내세운 TV광고 시리즈도 19일부터 선보인다. ‘Everything is Alive’는 5G로 인해 모든 사물이 생명력을 갖고 움직이게 되며, 상상이 현실이 되는 새로운 세상이 펼쳐질 것을 예고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SK텔레콤은 TV 광고 시리즈를 ▲‘퀀텀’ 브랜드 철학, 비전 편 ▲국내 최대 70㎒ 대역폭 주파수 편 ▲진화된 5G 커넥티드카 편 ▲고객의 생활 전반을 변화시킬 IoT 편 등의 테마로 12월 말까지 차례로 방영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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