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블록체인 주제로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개최

[아이티데일리] 한국블록체인학회와 글로벌핀테크연구원이 주최하는 ‘한국블록체인학회 창립 기념식 및 심포지엄’이 이달 25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 그랜드홀에서 개최된다.

블록체인은 4차 산업혁명의 7대 핵심기술 중 하나로 주목받고 있으며, 미국, 일본 및 유럽의 여러 선진국들도 블록체인 분야를 선도하기 위해 많은 연구와 기술 진전을 이뤄가고 있다. 이에 우리나라도 산학연 전문가들이 모여 선도적인 연구와 제도적 장치를 준비하는 중이다. 

이날 학회 창립 기념식에 이어 열리는 심포지엄에는 나경원 새누리당 국회의원, 금융위원회 정은보 부위원장과 미래창조과학부 최재유 차관, 미국 블록체인 선두기업인 R3CEV의 리카르도 코헤이아(Ricardo Correia), 인호 한국블록체인학회 회장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어지는 패널 토의에서는 정유신 서강대 교수의 진행으로 김연준 금융위원회 과장, 김형준 명지대 교수, 박현제 미래창조과학부 CP(Creative Planner), 서정호 금융연구원 박사, 이경준 더루프 대표가 ‘블록체인 활용과 경쟁력 강화 방안’이라는 주제로 대담을 나눌 예정이다.

한국블록체인학회 심포지엄 참가신청은 이메일이나 홈페이지(http://www.gotofintech.com)를 통해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