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산업 맞춤형 인력양성 모델 개발 및 일자리 연계 사업 발굴

 
[아이티데일리] 정보기술·사업관리산업 인적자원개발위원회(대표기관 한국SW산업협회, 이하 정보기술ISC)는 최근 경기도 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이하 경기도RC)와 함께 경기지역 정보기술·사업관리 분야의 산업인력현황 정보 공유, 인력사업 발굴 및 NCS 확산 등을 위한 상호교류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정보기술ISC와 경기도RC가 상호 보유하고 있는 인적·물적 자원의 교류와 협력을 바탕으로 지역·산업 맞춤형 인적자원개발(HRD) 관련 사업의 효율적 추진을 위한 상호협력을 목적으로 체결됐다. 양 기관은 산업인력현황 조사 데이터를 기반으로 지역·산업 맞춤형 인력양성 모델 개발 및 일자리 연계형 인력사업 발굴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력을 통해 경기 지역의 능력중심 채용 문화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정보기술ISC는 향후 인천, 대전 등 SW기업이 다수 분포되어있는 지역을 중심으로 지역·산업 맞춤형 인적자원개발체계를 확산할 예정이다.

그동안 정보기술ISC는 국내 SW산업 현장의 현황과 수요를 반영하여 NCS 및 NCS기반자격을 개발·보완했고, 이를 활용·확산하기 위해 NCS기업활용컨설팅, SW기술자 채용연계플랫폼 운영 등의 노력을 하고 있다. 또한, 일학습병행제를 통하여 체계적인 현장 실무형 교육을 지원해 왔다.

서홍석 정보기술ISC 위원장은 “현재 ISC(산업)와 RC(지역)가 상호 협력 관계를 통해 해당 지역의 특성 산업이 요구하는 체계적인 SW인력 양성을 지원하는 것은 매우 의미 있는 일”이라고 하면서 “경기도RC와의 MOU 교환은 경기도의 SW기업들에 대한 인력수요의 정확한 파악을 통해 지역의 인력수급 미스매칭을 해소하는 발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