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몬 Pro ( Anymon Pro) 제품, 공공/금융권 시장 집중 공략







네트워크 접근제어(NAC) 전문기업인 유넷시스템㈜(대표 심종헌 / www.unetsystem.co.kr)는 "애니몬 Pro" (Anymon Pro) 솔루션이 국가 공인 인증 마크인 '굿소프트웨어(GS)'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GS인증이란, 국산SW제품의 품질향상을 위해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가 80여 항목의 현장 테스트를 거쳐 일정수준 이상의 품질을 갖춘SW제품에 부여하는 국가공인 인증마크로, 애니몬 Pro 제품은 S/W 품질의 적합성, 상호운영성, 보안성을 포함한 신뢰성, 사용성, 효율성, 유지보수성, 이식성 등을 공인 받게 되었다.

Anymon PRO 제품은 네트워크 행태분석 솔루션(NBA, Network Behavior Analysis) 으로 출시되었으며, 방화벽 등으로부터 네트워크 트래픽 정보를 수집하여 웜, 바이러스 등을 포함한 비정상 행위를 조기에 탐지하고 문제가 있는 단말기를 격리할 수 있는 "실시간 비정상 네트워크 행태 탐지 및 격리 솔루션"이다. Anymon Pro 는 기존 침입 탐지 및 방지 시스템이 탐지하지 못하는 알려지지 않은 웜( Zero-day worm)은 물론 내부 네트워크에 유입되는 웜, 인가되지 않은 프로토콜 사용, 기존 보안장비의 정책설정 오류 등을 탐지하고 대응할 수 있는 "전사 네트워크 보안 대응체계를 마무리 짓는 솔루션" 이다.

네트워크 행태분석 솔루션(NBA) 은 가트너그룹이 정의한 것으로 기존 침입탐지, 방지 시스템과 같은 탐지, 제어 기술로는 발견해 내기 어려운 행위를 발견해 내고, 네트워크 행태분석에 의한 운영효율 증대를 위한 보안과 운영 목적의 솔루션이다. 가트너는 2007년 말까지 구주 선진대기업의 25% 가 네트워크 보안전략의 일환으로 NBA 를 도입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유넷시스템은 이번에 인증을 획득한 Anymon Pro 제품의 GS 인증 획득을 계기로 국내 NBA 분야의 시장확대를 위한 마케팅을 펼칠 예정이며, 공공/금융권을 중심으로 적극적인 영업확대를 계획하고 있다.
유넷시스템의 심종헌 대표이사는, " 금번 인증 획득을 계기로, 지난 6월27일 롯데정보통신과의 NBA 분야 사업제휴를 통해 추진하게 될 신사업 발굴과 국내외 공동마케팅 부분에 더욱 탄력을 받게 되었다고 밝히면서, 특히 해외부분까지 마케팅 활동을 계획하여, 오늘부터 7월6일까지 5일간 중국의 북경 및 상해에서 진행될 예정인 "2007 한,중 정보보호 제품설명회 및 교류회에 참석하여 Anymon 제품을 소개하게 되었다" 라고 말했다.

이로써 유넷시스템은 지난 1월에 실시간 방화벽 로그분석 솔루션인 애니몬 FWL 및 네트워크 접근제어(NAC) 제품인 애니클릭 NAC, 유무선 인증 제품인 애니클릭 AUS 등 회사의 주력제품에 대해서 GS 인증을 모두 획득하게 되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