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지원공간 ‘마루180’ 입주 기업에 ‘SEP 14’ 200개 제공

▲ 박희범 시만텍코리아 대표(왼쪽), 정남이 아산나눔재단 상임이사(오른쪽)

[아이티데일리] 시만텍코리아(지사장 박희범)는 국내 스타트업의 사이버 보안 지원을 위해 창업지원센터 ‘마루180’에 ‘시만텍 엔드포인트 프로텍션 14(Symantec Endpoint Protection, 이하 SEP 14)’ 200개를 기증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기증을 통해 시만텍코리아는 아산나눔재단에서 운영하는 창업지원센터 마루180에 입주한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기업용 엔드포인트 통합보안 솔루션 SEP 14를 제공한다. 또한, 마루180의 운영용 PC와 스타트업을 위한 테스트베드 단말기에도 SEP 14가 설치될 예정이다.

박희범 시만텍코리아 대표는 “시만텍 인터넷 보안위협 보고서(ISTR)에 따르면 지난 5년간 중소기업을 겨냥한 사이버 공격이 꾸준히 증가했다”며, “스타트업이 수준 높은 보안 시스템을 구축하기 쉽지 않은 만큼, 검증된 시만텍 보안 솔루션을 이용해 안전한 IT 환경을 유지하고 비즈니스에 전념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만텍코리아는 제품 기증과 더불어 안전한 IT 환경 운영을 위해 시만텍코리아 직원들이 마루180 입주사들을 대상으로 멘토링을 지원하는 프로그램도 계획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