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몰-내맘에 콕’으로 마케팅 이노베이션 분야서 대상 받아

▲ 한국EDS가 개발한 '롯데마트몰-내맘에 콕' 모바일 앱

[아이티데일리] 한국EDS(대표 김형원)가 지난 8일 서울 잠실 롯데호텔에서 열린 ‘2016 스마트 앱 어워드 코리아’의 마케팅 이노베이션 분야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고 미래창조과학부 후원하는 ‘스마트앱 어워드 코리아’는 한 해 동안 새로 개발되거나 업데이트된 모바일 앱들 중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성과를 거둔 앱을 선정하는 국내 최대 모바일 앱 시상식이다. 인터넷전문가 3000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비주얼디자인, UI디자인, 기술, 콘텐츠, 서비스, 마케팅 등 6개 부문 18개 평가지표를 토대로 심사해 총 32개 분야별 대상과 최고대상을 선정한다.

이번에 마케팅 이노베이션 분야에서 대상을 수상한 한국EDS의 ‘롯데마트몰-내맘에 콕’은 라이프 스타일 관련 서비스와 큐레이터 전문성을 바탕으로 테마별 검색 및 트렌트 영역 연계 등의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편의성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김형원 한국EDS 대표는 “기업이념처럼 항상 고객만족을 위해 고민하고 노력해 이룬 결과이기 때문에 이번 수상이 더욱 기쁘게 느껴진다”며, “앞으로도 이커머스 분야에서 최고의 스마트 앱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을 모색해나갈 것”이라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공공, 국방, 이커머스, 방송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업을 펼치고 있는 SI/SM 전문기업인 한국EDS는 지난 9월 APM(앱성능관리) 솔루션 ‘파인스위트’도 선보였다. ‘통합성능관리 솔루션’을 표방하는 이 제품은 개별적인 관리에 치우쳐 정확한 원인분석 및 상호 연계 활용에 한계가 있었던 기존 솔루션들과 달리, 사용자의 웹브라우저부터 WAS 및 DBMS에 이르기까지 엔드-투-엔드로 관리할 수 있는 점을 특징으로 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