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200~300개 광고 로테이션에도 트래픽 수요 맞춰 안정적 대응 가능

 
[아이티데일리] 콘텐츠 전송 네트워크(CDN) 기업 아카마이코리아(사장 손부한)는 NBT(대표 박수근)의 모바일 잠금화면 플랫폼 ‘캐시슬라이드’에 자사 ‘미디어 딜리버리 솔루션’을 공급했다고 14일 밝혔다.

‘캐시슬라이드’는 스마트폰 잠금화면을 활용한 모바일 플랫폼으로 현재 국내 1,700만 사용자를 확보하고 있으며, 일간 2억 뷰를 기록하는 등 영향력 있는 모바일 플랫폼 중 하나로 자리 잡았다.

캐시슬라이드는 출시 후 불과 3년 만에 사용자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 2015년에는 트래픽이 전년 대비 50% 이상 증가했다. 이에 NBT는 트래픽 급증에 대비하고 사용자에게 보다 고품질의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아카마이 솔루션 도입을 결정했다.

캐시슬라이드에 도입된 아카마이 미디어 딜리버리 솔루션은 트래픽 수요에 맞춰 트래픽이 많이 몰리는 경우에도 안정적으로 대응하도록 돕는다. 오토스케일링을 통해 한꺼번에 많은 트래픽을 안정적으로 보낼 수 있으며, 최대 40Gbps의 순간 트래픽을 안정적이고 유연하게 처리할 수 있다.

곽근봉 NBT CTO는 “아카마이 솔루션이 확보하고 있는 용량과 규모는 대규모 모바일 사용자의 다양한 요구사항과 각각의 기대치를 가장 효율적으로 충족시켜줄 수 있다는 점에서 타 솔루션에 비해 경쟁력이 있었다”며, “특히 아카마이 솔루션의 높은 확장성은 1,700만명에 이르는 캐시슬라이드 사용자들에게 다량의 고품질 콘텐츠를 안정적으로 전송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내부적으로 업무생산성이 좋아졌을 뿐만 아니라, 사용자들의 만족도도 크게 향상시킬 수 있었다”고 말했다.

손부한 아카마이코리아 사장은 “캐시슬라이드가 아카마이 솔루션으로 전 세계에 더욱 안정적이고 빠른 콘텐츠 전송을 하게 돼 기쁘다”며, “아카마이는 전 세계 시장에 안정적이고 유연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이 고품질의 콘텐츠를 전 세계 사용자들에게 원활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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