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중단 암호화 솔루션 도입, 도커 관리기능 향상

▲ 보메트릭 트랜스페어런트 인크립션 도커 확장판

[아이티데일리] 탈레스가 ‘보메트릭 트랜스페어런트 인크립션(Vormetric Transparent Encryption)’의 성능 강화와 다양한 신기능을 대거 추가한 ‘보메트릭 데이터 시큐리티 플랫폼(Vormetric Data Security Platform)’ 업그레이드를 16일 발표했다.

이번 업그레이드는 도커(Docker) 컨테이너 환경 내 데이터에 대한 암호화와 접근 통제 기능을 제공해 저장 데이터 보안 역량을 강화하고, 시범적으로 운용되던 라이브 데이터 트랜스포메이션(Vormetric Live Data Transformation)을 정식으로 상용화해 다운타임 없이 데이터 암호화와 암호키 재설정이 가능하도록 지원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FIPS 인증을 받은 원격 데이터 보안 및 정책 관리 기능을 통해 데이터센터 방문 없이 ‘보메트릭 데이터 시큐리티 플랫폼’의 모든 기능을 관리할 수 있으며, 데이터베이스 칼럼의 최초 암호화 혹은 토큰화, 정적 데이터 마스킹 등이 가능하다.

탈레스 관계자는 “2016 보메트릭 데이터 위협 보고서에 따르면 기업들이 데이터 보안 솔루션 및 기술들을 도입하지 않는 가장 큰 이유는 바로 복잡성 이었다”며, “향상된 보메트릭 데이터 시큐리티 플랫폼를 통해 기업들이 더 쉽고 간단하게 보안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